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새누리당 비주류,"야당의 탄핵안 따를 수 밖에 대안이 없어..":내외신문
로고

새누리당 비주류,"야당의 탄핵안 따를 수 밖에 대안이 없어.."

편집부 | 기사입력 2016/11/27 [18:29]

새누리당 비주류,"야당의 탄핵안 따를 수 밖에 대안이 없어.."

편집부 | 입력 : 2016/11/27 [18:29]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새누리당 비주류 모임인 비상시국회의는 27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 처리 일정과 관련해 다음 달 2일 또는 9일, 정기국회 내 처리하자는 야당의 요구를 따를 수밖에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비상시국회의에는 김무성 전 대표를 비롯해 유승민,나경원 의원 등을 비롯해 오세훈 전 서울시장 등이 회의에 참석했다.이들은 야권의 탄핵안 처리에 대해 따라 갈 수 밖에 없다고 뜻을 모았다.?

비상시국회의 대변인격인 황영철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표·실무자 연석회의’ 직후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개헌 논의로 야당의 탄핵 일정에 동의하지 못하는 것으로 비쳐선 절대 안 된다. 우리는 야당이 준비하고 제시하는 일정대로 동참할 것”이라고 전했다.

황 의원은 “다만 시점에 있어서 새로운 나라를 만들기 위한 진지한 논의가 정치권에서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것은 국민이 원하는 뜻을 상당 부분 정치권이 수행하지 않는 것”이라며 “(이 부분도) 적극적으로 해법을 찾아야 한다”고 했다.

황 의원은 탄핵안에 찬성하는 의원 명단과 관련해 “명단은 확인하고 있지만 절대 공개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명단은 절대 제출할 수 없는 문제이고 탄핵이 본회의를 통과할 수 있다는 확신을 야당에 줄 수 있는 것을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야당이 비상시국회의의 진정성 있는 노력을 믿고 움직여달라고 말하며 반드시 탄핵에 협조할 것을 분명히 했다.(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