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거리로 나선 시민들' "사과말고 퇴진하라":내외신문
로고

'거리로 나선 시민들' "사과말고 퇴진하라"

편집부 | 기사입력 2016/11/05 [19:21]

'거리로 나선 시민들' "사과말고 퇴진하라"

편집부 | 입력 : 2016/11/05 [19:21]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5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촛불문화제에 10만명(주최측 추산)에 이르는 시민들이 모여 오후 6시부터 행진을 시작했다. 이 인파로 종로 일대가 가득찼다. 시민들은 ‘사과말고 퇴진하라’, ‘대통령이 몸통이다’ 등의 구호를 외치며 광화문 우체국 앞을 출발해 행진하고 있다.
당초‘광화문우체국→종로2가→재동R→안국R→종로1가→교보문고’의 북측코스와 ‘광화문우체국→종로3가→을지로3가→시청→대한문→일민미술관’의 남측코스를 이용해 분산 행진을 계획했지만 이날 주최측은 남측코스만 이용키로 결정했다.5일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촛불집회에서 참가자들이 종각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다.
시민들은 “우리가 민심이다. 민심을 들어라. 대통령은 내려가라. 국민의 목소리를 들으십시오. 박근혜대통령님.”이라는 구호를 외치며 길을 걷고 있다.
전날 경찰이 교통 혼잡을 이유로 행진 금지 처분을 내린 바 있다. 하지만 참여연대가 ‘집회금지 통고처분 취소청구소송’과 ‘금지통고집행정지가처분신청’을 냈고, 서울행정법원이 이날 오후 가처분 신청을 인용하면서 행진이 가능해졌다.5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촛불집회에서 중고등 학생들이 구호를 외치며 행진하고 있다.
이날 집회는 1부와 거리행진, 2부 촛불집회로 구성된다.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1부 행사에서는 세월호 유가족 발언과 4·16 합창단 공연 등이 진행됐고 현재는 거리행진이 진행중이다.
경찰은 이날 문화제에 220개 중대 약 2만명의 경력을 배치했다. 청와대 방향 행진은 경찰버스 등을 통해 차단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양측의 대규모 충돌은 아직 없는 상황이다.(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