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북경찰청, 지하계단에 4대악 근절 위한 이미지 광고 눈길:내외신문
로고

전북경찰청, 지하계단에 4대악 근절 위한 이미지 광고 눈길

편집부 | 기사입력 2016/10/17 [19:41]

전북경찰청, 지하계단에 4대악 근절 위한 이미지 광고 눈길

편집부 | 입력 : 2016/10/17 [19:41]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전북지방경찰청(청장 김재원)은, 다음달 30일까지 전북대 앞 덕진지하보도 계단에 4대 사회악 근절 주제로 한 이미지를 부착, 치안정책 홍보에 나섰다.

이번 광고는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 적용을 통해 범죄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4대 사회악 체감치안도 향상을 위해 기획 되었으며, 전주시와 협업을 통해 전주시내 6개 지하보도 중 유동인구가 많은 전북대 앞 덕진지하보도를 선정, 시각효과 극대화 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주목할 수 있는 「계단 래핑」으로 포스터를 부착했다.

‘4대악으로부터 전라북도를 지켜주세요’,‘가정폭력, 관심의 불을 켜지 않으면 알 수 없습니다’,‘몰래카메라 촬영만으로도 처벌됩니다’,‘관심을 갖고 보지 않으면 학교폭력을 볼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를 부착해 도민들의 관심을 유도하였다.

래핑 제작과정을 지켜보던 한 도민은 “계단에 여러 장으로 나누어 붙인 포스터가 한 장으로 보여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였고, 4대 사회악 근절 및 신고방법 등을 자연스런 홍보를 이끌어낸 「계단래핑」에 도민들의 호평은 이어졌다.

 

한편, 김재원 청장은 “앞으로도 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해 도민에게 시각적 안정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도민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치안정책 활동을 펼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