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더민주,당대표 후보 합동연설 강원도 찾아 지지 호소..:내외신문
로고

더민주,당대표 후보 합동연설 강원도 찾아 지지 호소..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8/17 [19:39]

더민주,당대표 후보 합동연설 강원도 찾아 지지 호소..

편집부 | 입력 : 2016/08/17 [19:39]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가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차기 당지도부 후보들이 17일 오후 강원도 원주를 찾아 "강원도 지역 발전'을 내세우며 지지를 호소했다.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7주기를 하루 앞두고 '김대중'을 언급하며 강원도 표심 잡기에 안간힘을 썼다.
강원도 원주는 새누리당인 여당과 야당의 지지율이 비슷한 지역이며 야당세도 상당히 강한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특히 원주는 간신히 새누리당이 우세함을 보이고 있어 강원도 중 원주가 여야의 표 대결이 가장 치열한 곳이기도 하다.

이날 오후 원주 치악체육관을 찾은 김상곤 후보는 "강원도는 우리당에서 험지임에도 지금은 송기헌 의원과 최문순 지사가 있다"며 "강원도에서 우리당 득표율이 50%가 넘는다면 내년 대선서 우리가 이긴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평창올림픽을 어느 때보다 성공적으로 개최할 것이며, 당 대표가 되면 '더민주 국가안보위원회'를 구성해 강원도를 평화와 생명의 벨트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종걸 후보는 "김대중 대통령의 부름을 받아 정치를 시작했고, 그 이후 특정 계파에 속하거나 추종하지 않으며 정치를 했다"며 김대중 전 대통령과의 인연을 언급했다.

이 후보는 특히 "(비주류라) 외롭고 힘들지만, 대세에 따르지 않고 소수파 편에 섰기 때문에 당내 패권주의와 분열주의를 타파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추미애 후보는 강원도와 김대중 전 대통령과의 인연을 모두 언급했다. 추 후보는 "김대중 대통령께서 국회의원으로 처음 당선된 곳이 이곳 강원도 인제이다"라며 "김대중 국회의원을 만들어주셨던 인제 선배 당원을 위해 큰 박수를 보내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초임 판사였던 공안통치 시절, 전국의 판사들이 다 영장을 발부했을 때 추미애는 영장을 기각하고 뜬눈으로 밤샌 곳이 강원도 땅이었다"며 "청춘과 신혼의 추억이 서려 있는 이곳에 오니 다시 심장이 박동 친다"고 강원도와의 인연도 강조했다.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