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취약계층 안전 강화한다: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취약계층 안전 강화한다

강봉조 | 기사입력 2016/06/27 [18:20]

당진시, 취약계층 안전 강화한다

강봉조 | 입력 : 2016/06/27 [18:20]


SK텔레콤?유관기관과 U-안심알리미 지원협약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다양한 시민안정 정책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당진시가 취약계층 안전을 위해 지난 27일 SK텔레콤과, 당진경찰서, 당진교육지원청, 당진소방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당진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U-안심알리미 단말기를 보급한다.

U-안심알리미는 범죄나 학교폭력과 같은 긴급 상황 발생 시 서비스 이용자가 보급된 단말기를 이용해 긴급통화와 응급호출을 할 수 있도록 하거나 보호자가 설정한 안심지역을 이용자가 진입하거나 벗어날 경우 이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시는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U-안심알리미 서비스 신청을 읍면동을 통해 접수할 예정이며, SK텔레콤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는 10월까지 3개월 안에 단말기 보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U-안심알리미 서비스 신청 대상은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 만60세 이상 노인 중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범죄피해에 취약한 계층으로, SK텔레콤은 생계?의료 기초생활수급자 가정의 어린이와 만60세 이상 노인에게는 통화료(통화30분, 문자 250건)와 단말기 구매비용 전액을 지원하며, 기초생활수급자 중 주거?교육 해당자와 차상위 계층에게는 단말기 구입비 전액과 통화료의 35%를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회적 약자의 안전사각지대를 줄여 미아방지와 치매노인들의 사고예방으로 안전한 당진시 생활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루트를 통해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올해 안전분야 컨트롤타워를 수행하는 안전총괄과를 신설한 이후 시민안전보험과 취약가구 가스?안전점검 등 다양한 시민안전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