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천안시,‘천안의 현재를 묻고, 천안의 미래를 말하다!!!’:내외신문
로고

천안시,‘천안의 현재를 묻고, 천안의 미래를 말하다!!!’

김용식 | 기사입력 2016/05/23 [16:59]

천안시,‘천안의 현재를 묻고, 천안의 미래를 말하다!!!’

김용식 | 입력 : 2016/05/23 [16:59]

23일 ‘천안시민 200인 대규모 원탁토론회’ 개최…

오는 6월 10일까지 참가자·퍼실리테이터 모집

 

[내외신문=김용식 기자] 천안시가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직접 토론에 참여하여 지역의 현안과 이슈에 대해 시민의 지혜를 구해 합리적 정책방향과 사회적 합의를 도출하기 위한 대규모 원탁토론회를 마련했다.

시는 ‘천안의 현재를 묻고, 천안의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6월 23일 오후 2시 세종웨딩홀에서 ‘천안시민 200인 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원탁토론회는 지역의 현안과 이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가진 시민들이 원탁에 모여 서로의 견해를 듣고 토론을 통해 합의와 공감대를 만들어가는 소통의 장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기존의 일방통행식 발표형 토론회에서 벗어나 상·하가 없는 원탁에서 시민들이 직접 토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수렴하고 합의과정을 거쳐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합리적인 정책방향을 도출, 천안발전의 새로운 추동력을 확보하는 행사로 진행한다.

토론의제는 사전 시민들의 인식조사를 거쳐 선정할 계획이며 일반시민, 시의원, 정책자문단, NGO회원,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하는 토론회로 준비하고 있다.

시는 5월 23일부터 6월 10일까지 토론 참가자 200명 및 *퍼실리테이터 20명을 온라인(시 홈페이지)을 통해 공개모집 하고 성병, 연령, 직업, 지역별로 안배하여 최종 참석대상을 확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원탁토론회는 지역사회의 주요 관심사나 시민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한 합리적인 정책 설정과 도시의 미래비전 전략을 수립하는데 시민들의 합치된 의견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참여신청은 천안시 홈페이지(www.cheonan.go.kr)를 접속하여 ‘천안시민 200인 원탁토론회 팝업창을 클릭, 원탁토론 또는 퍼실리테이터 참여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퍼실리테이터란= 토론을 진행하는데 있어 과제분석 또는 대화를 이끌어가는 사람을 뜻하며, 원탁별 1명을 배치, 토론을 원활하게 이끌어가는 역할을 함.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