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산동~ 여의샛강 생태공원 자전거도로 간 보행육교 개통:내외신문
로고

당산동~ 여의샛강 생태공원 자전거도로 간 보행육교 개통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5/19 [16:13]

당산동~ 여의샛강 생태공원 자전거도로 간 보행육교 개통

편집부 | 입력 : 2016/05/19 [16:13]


[내외신문=박현영 기자] 한강 가는 길이 쉬워졌다! 당산동 ~ 여의 샛강생태공원을 바로 연결하는 쾌적한 보행육교가 완공됐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당산동과 여의 샛강 생태공원을 연결하는 보행육교 공사가 마무리 되어 오는 20일부터 일반 시민에게 개방 한다”고 밝혔다.

 

영등포구 당산2동 일대와 여의 샛강생태공원 자전거도로를 연결하는?보행육교 준공으로 보행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한강을 찾을?수 있게 됐다.

 

신설되는 보행육교는 주민숙원에 따라 2011년 현상공모, 지역주민 의견 수렴을 거쳐 이용시민들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획·시공했다.

 

폭 5m, 연장 139m, 엘리베이터(20인승, 2개소)를 설치해 생태공원 탐방객 뿐 아니라 자전거 이용시민도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준공했다.

 

엘리베이터는 범죄 예방 디자인을 적용해 조성했다. 밖에서 엘리베이터 안이 다 보일 수 있도록 투명한 유리를 사용하여 개방감을 강조했다.

 

샛강 생태공원 종점 측 교각에는 국회의사당을 조망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여, 탁트인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휴식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시민들의 편리성을 감안 신설육교를 연계하는 여의 샛강에서 국회까지 보행 연결로(데크)를 검토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