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작지만 알찬 일자리박람회 12일 개최: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작지만 알찬 일자리박람회 12일 개최

강봉조 | 기사입력 2016/05/10 [07:59]

당진시, 작지만 알찬 일자리박람회 12일 개최

강봉조 | 입력 : 2016/05/10 [07:59]


소담한 일자리박람회, 16개 기업서 60여 명 채용 예정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가 3년 연속 전국 시 단위 고용률 2위(통계청 발표)를 기록하고 있는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시청 맞은편 당진종합복지타운 2층 대강당에서‘2016 봄 소담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 째를 맞이하는 소담한 취업박람회는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기업의 경영난으로 인한 실업자 증가 문제를 해소하고 얼어붙은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소담한 취업 박람회에는 JW중외그룹과 ㈜삼우, 디엘피주식회사 등 당진관내 13개 업체가 직접 참여하며, 동진포장물류(주)와 당진여객운수(주), 태영세라믹(주) 3개 사가 간접 참여해 총16개 업체에서 6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업체별 현장 면접에 앞서 박람회장을 찾는 학생과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취업특강도 열릴 진행되며, 구직자들을 위한 직업카드부스와 증명사진 부스 등 4개의 이벤트 부스도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기업 채용이 보통 봄과 가을에 두 차례씩 이뤄지기 때문에 코스모스졸업을 앞둔 학생들을 포함한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시에서는 소담한 취업박람회를 매년 봄에 개최해 오고 있다”며 “우수 인력이 지역 기업에 취업해 고용률도 상승하고,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박람회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하반기에는 보다 큰 규모의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관내 기업의 구인 수요에 맞춰 매월 구인?구직 매칭데이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