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광진구, 무료 금연상담 건강관리‘금연클리닉’연중 운영:내외신문
로고

광진구, 무료 금연상담 건강관리‘금연클리닉’연중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5/09 [13:10]

광진구, 무료 금연상담 건강관리‘금연클리닉’연중 운영

편집부 | 입력 : 2016/05/09 [13:10]


[내외신문=박현영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에서는 무료로 금연상담과 건강관리를 도와주는‘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정규 프로그램으로는 보건소 금연클리닉에 방문하는 분에 한해 총 6주에 걸쳐 진행되는 과정이 있다.

 

▲ 1주는 보건소 전문가로부터 금연교육을 받고 ▲ 2~6주는 일산화탄소 농도를 체크해 개인 맞춤형 금연 상담과 금연패치, 금연 껌, 금연 사탕 등 금연 보조제가 지급된다.

 

6주 과정이 지나면 완전히 금연할 때까지 최대 6개월 동안 1:1 맞춤형 금연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3개월, 6개월 금연성공 시 각각 2만원과 3만원 상당 금연성공품(종합영양제)도 제공받는다.

 

이와 더불어 구는 금연클리닉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직장인, 학생 등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도 방문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동금연클리닉은 지역 내 50인 이상 사업장에서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 10인 이상이 모여 신청하면 전문 금연상담사가 직접 신청기관을 방문한다.

 

프로그램은 ▲ 호기성일산화탄소 및 니코틴의존도 측정 ▲ 음주문제, 운동습관, 흡연력 등에 대한 평가 후 개인별 금연방법을 결정해 실시하며, 기간 중에는 금단증상 상담과 스트레스 관리, 금연보조요법도 병행된다. 6개월 안에 금연을 성공하면 영양제 등 성공 기념품을 제공하며 현재 세종대학교, 건국대학교병원, 광진우체국 등 총 7개 기관이 진행 중이다.

 

또한 구는 지역 내 간접흡연 피해를 줄이고 금연환경 정착을 위해 점검반을 편성·계도활동을 펼치고 있다.

 

음식점, 게임제공업소, 국민건강증진법에 의거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업소 등을 방문해 흡연실 설치기준 준수여부,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등을 점검하고 간접흡연 피해 예방에 관한 홍보물도 배부하는 등 지도활동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보건소 금연클리닉 이용자 수는 총 4005명이었으며 이동금연클리닉에는 총14개소가 참여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