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광주경찰청, 더불어 행복한 다문화사회 위한 설 맞이 위문:내외신문
로고

광주경찰청, 더불어 행복한 다문화사회 위한 설 맞이 위문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2/04 [17:54]

광주경찰청, 더불어 행복한 다문화사회 위한 설 맞이 위문

편집부 | 입력 : 2016/02/04 [17:54]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광주지방경찰청(청장 강인철)은, 4일 오전 11:00경 설을 맞아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다문화 가정 6세대’를 방문하여 정성껏 준비한 120만원 상당의 쌀과 위문금을 전달하였다.

 

이날 최관호 광주경찰청 제1부장, 정환채 외사협력자문위원장 등 10명은 캄보디아 근로자 10여명이 임시 쉼터로 활용하는 광산구 우산동 ‘캄보디아 공동체 쉼터’ 근로자 대표 나이○○(28세) 등에게 위문금품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위문금품을 전달 받은 ‘캄보디아 공동체’ 는 이주성(광주 외국인 인력센터장)이 사비를 들려 마련한 공간으로 주거 없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직장을 구하는 동안 머무는 곳으로 위문품을 받은 근로자 대표는 ‘많은 외국인들이 이용하는 곳으로 쌀 등 생필품이 부족한데 도와 줘서 감사하다’ 며 서툰 한국어를 구사하여 흐뭇한 시간이 되었다.

광주경찰은 앞으로도 힘겹게 살아가는 결혼이주여성들이 꿈과 용기를 잃지 않고 안정적으로 우리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도와 더불어 행복한 다문화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자리에 참석한 정환채 외사협력자문위원장도 우리 주위에 소외되고 어려운 다문화가정을 위해 보다 더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하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