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조동원, “기득권을 깨지 못하면 새누리당에 무서운 결과" 초래:내외신문
로고

조동원, “기득권을 깨지 못하면 새누리당에 무서운 결과" 초래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29 [12:00]

조동원, “기득권을 깨지 못하면 새누리당에 무서운 결과" 초래

편집부 | 입력 : 2015/12/29 [12:00]


[내외신문=심종대 기자]20대 총선을 앞두고 새누리당에 복귀한 조동원 홍보본부장이 ‘개혁’을 강조하면서 당 지도부에 쓴소리를 이어가고 있다.

 

조 본부장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미국 청년들은 (마크) 주커버그를 믿고 일본에는 손정의가 있고 중국 청년들은 샤오미 매진에 열광한다”면서, “그러나 대한민국은 청년들이 꿈꾸고 열광하는 영웅이 사라진 지 오래”라고 지적했다.

 

조 본부장은 이어 “어제 많은 분들이 혁신과 개혁의 차이를 물었는데, 혁신은 고통이 따른다. 스스로 오래 묵은 관습과 제도를 바꾸려는 노력인데 고통이 없는 것은 가짜 혁신”이라면서, “개혁은 정치.사회적으로 급격한 변화를 추구하기 때문에 저항이 따른다. 개혁을 통해 손해보는 집단이 생길 수밖에 없으며 저항을 각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본부장은 또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곳곳에서 스스로 기득권을 깨뜨리고 개혁해야 사라졌던 영웅이 나타날 수 있다”면서, “기득권 정치에 익숙해져가는 정치인은 다시 나타나지 말아야 한다. 스스로 기득권을 깨지 못하고 개혁의 길을 가지 못하면 새누리당에 무서운 결과가 찾아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