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원경희 여주시장, 2016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수상:내외신문
로고

원경희 여주시장, 2016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수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24 [14:13]

원경희 여주시장, 2016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수상

편집부 | 입력 : 2015/12/24 [14:13]


원경희 여주시장/사진 = 여주시청 제공

 

[내외신문 = 이혁주 기자]원경희 여주시장이 23일 밀레니엄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CEO 리더십대상' 시상식에서 혁신경영 부문 대상을 받았다.

 

월간중앙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앙일보, JTBC가 후원하는 이번 상은 뛰어난 리더십으로 새로운 패러다임과 창조경제를 이끌어가는 대한민국 최고의 CEO를 선정, 이들의 공로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원 시장은 『명품여주』를 시정목표로 문화관광, 시민감동, 창조경영을 위해 보다 나은 여주의 미래를 건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민선 6기 시장으로 취임하면서 '깨끗하고 밝은 여주 만들기'를 추진, 문화관광 도시 여주의 이미지를 획기적으로 변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유의 소통과 화합의 리더십을 발휘하며 시민과 공직자 등을 항상 미소를 반기면서 대화의 물꼬를 터 '스마일' 행정을 펼쳤기도 했다.

 

특히 시민감동을 위한 민원인 친절행정서비스 시행, 행복 나눔 125 운동을 추진하고 시장실을 '시민사랑방'으로 개방해 시민들과 소통에 앞장서는 등 서로 배려하면서 화합을 도모하는 풍토를 만들어냈다. 이와 함께 SNS를 활용해 시정을 시민에게 알리고, 협조를 구하는 방법을 통해 보다 '친근한 시장', '소통을 잘 하는 시장'으로 정평이 나있다.

 

한편 지난 7월 여주에서 최초로 '뉴욕페스티벌 in 여주 2015' 국제행사를 유치, 성공적으로 개최하면서 시민들에게 희망을 제시한바 있으며 이밖에 오곡나루축제를 문화관광부 선정 유망축제로 확장 발전시켰다.

 

또한 불합리한 규제를 정비하여 여주로 기업을 유치하고 규제개혁평가에서도 전국 1위를 달성하는 등 각종 중첩 규제의 어려움 속에서도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를 건설하는데 노력해왔다.

 

이날 원경희 시장은 “2016 대한민국 CEO 리더십 혁신경영부분 대상을 받게돼 자랑스럽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해 더욱 봉사하고 여주시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