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중앙입양원 ‘입양홍보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입양, ‘특별한 가족’이 아닙니다:내외신문
로고

중앙입양원 ‘입양홍보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입양, ‘특별한 가족’이 아닙니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14 [15:01]

중앙입양원 ‘입양홍보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입양, ‘특별한 가족’이 아닙니다

편집부 | 입력 : 2015/12/14 [15:01]

[내외신문=더피플] 중앙입양원(원장 신언항)은 지난 12월11일 ‘입양홍보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입양문화 인식개선과 국내입양 활성화를 위한 취지에서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 작품을 접수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국내외 대학(원)생 및 일반인 등이 참여, 총 107점의 작품 가운데 14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광고계·학계 전문가들이 주제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등을 평가한 이번 공모전에는 입양돼 가족이 된 동생의 이야기를 소재로 ‘입양은 특별한 게 아닌, 그냥 가족일 뿐이다’라는 메시지를 UCC로 제작해 감동 깊게 전달한 송주영 외 2명이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인쇄 광고부문 대상은 임상범의 ‘입양에 대한 편견을 접으면’이 선정, 이 작품은 ‘너’라는 글자에서 모음 ‘ㅓ’와 ‘ㅏ’를 반대로 접으면 ‘나’가 된다는 발상으로 ‘너의 아이, 너의 동생, 너의 가족’을 ‘나의 아이, 나의 동생, 나의 가족’으로 바꿔 입양에 대한 편견을 해소할 수 있음을 메시지로 담아냈다.

특히, 대상(UCC)과 최우수상(인쇄광고)을 차지한 수상자가 직접 작품제작 의도를 설명한 뒤 작품을 통해 함께 감동의 여운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중앙입양원 신언항 원장은 시상식 인사말에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국민들이 입양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중앙입양원은 아동 최선의 이익보장과 올바른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1) 시상자 명단

시상명

부문

수상팀 수

참가자

작품명

대 상

UCC

1팀

송주영 김기범 김수만

입양, 특별한 가족이 아닙니다.

최우수상

광고

1팀

임상범

입양에 대한 편견을 접으면

우수상

광고

1팀

박진영 오예나

칫솔 하나가 늘었다

UCC

1팀

정솔

따뜻한 품, 가족

장 려 상

광고

5팀

박종찬 안효준

행복일기

이혜리

당신의 신데렐라

박진영 오예나

행복 한아름

박순곤

가슴으로 낳은 사랑, 마음으로 잇는 사랑

이병훈 조기은

당신을 꼭 닮은, 당신의 아이

UCC

5팀

박승미 손유정 박건호

올바른 입양문화만들기

이채린 김지영 장정민

엄지이야기

이희라

은표, 진표의 하루

한서영 한서웅 한서정

가장 소중한 것

송용석 윤희창

희망

총 14팀

2) 작품 설명

□ 대상(UCC 부문)

수 상 자

송주영, 김기범, 김수만

제 목

입양, 특별한 가족이 아닙니다.

작품설명

2013년, 팀장(송주영)의 가족이 동생들을 입양하면서 주위사람들은 “부모님이 정말 대단하시다.”, “어떻게 그런 생각을 했나.”라고 우리 가족이 특별하다고 이야기해 주었다. 그러나 입양 이후 가족들이 함께 살아가면서 입양이 전혀 특별하지 않음을 깨달았다. 봉사가 아닌 그냥 삶, 우리는 가족임을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었다.

□ 최우수상(인쇄광고 부문)

수 상 자

임상범

제 목

입양에 대한 편견을 접으면

작품설명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