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고대영 KBS사장 후보, 청문회 실시:내외신문
로고

고대영 KBS사장 후보, 청문회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16 [15:15]

고대영 KBS사장 후보, 청문회 실시

편집부 | 입력 : 2015/11/16 [15:15]

[내외신문=김준성 기자]16일 고대영 한국방송공사(KBS) 사장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에서는 고 후보자의 보도본부장 시절 방송된 프로그램의 공정성 논란을 두고 공방이 벌어졌다.

 

특히 야당 의원들은 KBS 노동조합이 고 후보자를 상대로 한 불신임투표에서 80%가 넘는 반대투표를 받은 점을 지적하면서 공영방송의 수장으로서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새정치연합 문병호 의원은 “전국언론노동조합이나 KBS기자협회 등 언론단체들이 후보자 임명에 반대했다”면서, “후보자가 불공정의 표본이라는 지적과 함께 공정한 방송을 할 수 있는지 의문이 있다”고 말했고, 같은 당 최민희 의원도 “2012년 보도본부장 때 KBS 양대 노조 투표에서 84.4%가 불신임했는데 이는 후보자가 이명박 전 대통령의 내곡동 사저 부실 보도와 민주당 도청사건의 책임자이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반면 새누리당 민병주 의원은 “그동안 불신임 투표로 신임받은 본부장이 한 명도 없는데 그래도 업무를 잘 수행했다면 불신임 투표가 리더십과 연계될지 의문”이라며 후보자를 옹호하고, 이에 고 후보자는 언론단체들의 반대와 관련 “그동안 제가 공정했기 때문에 반대하는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언론단체가 제기한 용산참사 축소 보도, 4대강 검증 관련 연속보도 중단 등 각종 축소.편파 보도 주장과 관련, “동의하지 않고 보도책임자로서 제 역할을 했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인사청문회에서는 지난 2011년 KBS 기자가 당시 KBS 수신료 인상을 논의하던 민주당 최고위원회의를 도청했다는 의혹도 도마 위에 올랐다.

 

새누리당 박민식 의원은 “당시 의혹의 배후자로 후보자가 지목된 부분에 대해 황당하다고 생각하나”라고 묻자, 고 후보자는 “저희 기자가 도청할 하등의 이유가 없었지만 경찰.검찰 수사 다 받았고 결론은 아무 혐의 없음이었다”고 해명했다.

 

반면, 새정치연합 우상호 의원은 “수사에서 도청에 준하는 일종의 녹취인 것은 분명하나 당시 기자가 한 일인지 특정할 수 없어 무죄가 난 것”이라면서, “지나간 이야기를 다시 끄집어내 정쟁 사유로 할 이유가 뭔가”라고 따졌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