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미래부, 과천과학관 SF 2015 개막:내외신문
로고

미래부, 과천과학관 SF 2015 개막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28 [09:52]

미래부, 과천과학관 SF 2015 개막

편집부 | 입력 : 2015/10/28 [09:52]

[내외신문=심종대 기자]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소속 국립과천과학관은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SF 콘텐츠를 통해 미래과학기술을 만나보는 국내 최대 에스에프(SF : Science Fiction)과학축제 ‘에스에프(SF : Science and Future)2015’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가상과 현실 사이'라는 주제로, SF 콘텐츠 속 상상에서 어느덧 우리 생활 속으로 성큼 다가온 가상현실 기술의 원리와 현재의 기술을 체험하고, 이를 통해 미래사회 과학기술도 예측해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인간의 인지 과정과 이를 이용해 가상현실을 만들어 내는 가상현실석굴암, 가상현실단편영화 등 최신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획전과 '착시공작체험'을 통해 우리의 시각뇌가 얼마나 불완전하고 오해하기 쉬운 것인지를 보여주는 흥미로운 체험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주목할 ‘SF 시네마&토크’는 대표적인 SF 영화를 전문가와 비전문가가 토론식으로 이어가는 신개념 토크콘서트로, ‘과학콘서트’의 저자 정재승 교수(카이스트)가 영화 ‘인셉션’을,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부산대)가 영화 ‘매트릭스’를 맡아 전문가로서 나서고 영화평론가가 비전문가로 토론에 맞설 예정이다.

 

또한, ‘30년 안에 우리 사회는 얼마나 변할 수 있을까?’와 같은 궁금증을 과학자와 SF 전문가가 함께 미래 기술과 이로 인한 우리 사회의 변화에 대해 전망해 보는 미래과학기술포럼 ‘SF 포럼’도 이달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개최된다.

 

국립과천과학관 과학문화전시과 우사임 과장은 “SF 콘텐츠를 통해 국민들이 첨단 과학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기획했다.”면서, “이번 SF 과학축제를 통해 SF와 과학과의 관계를 직접 느끼면서, 특별한 추억을 함께 만들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