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교과서 국정화 충돌...야권, 총선 이슈 선언:내외신문
로고

교과서 국정화 충돌...야권, 총선 이슈 선언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23 [17:43]

교과서 국정화 충돌...야권, 총선 이슈 선언

편집부 | 입력 : 2015/10/23 [17:43]


[내외신문=이은직 기자]여야는 23일 청와대 국정감사가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역사교과서 국정화 문제를 놓고 전날(22일) 청와대 5자 회동에 이어 날선 설전을 벌였다.

 

새정치민주연합 이춘석 원내수석부대표는 “예비비를 집행함에 있어 의견수렴 절차도 거치지 않고 예비비 승인이 이뤄졌다”면서, “나중에 국정화 반대 여론이 더 많이 나오면 어떡할 거냐”고 따졌다.

 

이어 “행정절차법을 보면 의견수렴 결과는 존중할 수 있다가 아니고 존중해야 한다고 돼 있다”면서, “행정절차법 위반”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은 “기재부와 교육부, 행자부 간에 협의한 뒤 규정에 따라 집행한 것으로 안다”고 답했다.

 

새누리당 김용남 의원은 의사진행발언을 통해 “예비비 문제가 왜 운영위 국감에서 논란이 되어야 하는지 모르겠다”면서, “예비비는 예측할 수 없었던 예산에 대해 그 사용이 필요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어 “마치 예비비가 천재지변, 재난이 있을 때만 사용하는 것으로 호도하고 있는데 그건 전혀 사실과 다르다”면서, “지난 2007년 노무현 정부 당시 예비비 사용내역을 보면 기자실 통폐합을 위해 예비비 55억원을 사용한 적이 있다”"고 반박했다.

 

그러자 새정치민주연합 최민희 의원은 “이 문제는 대통령이 대단히 관심을 갖고 추진하는 사업이라 운영위에서 역사교과서, 그에 따른 예비비 질의를 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라면서, “야당 의원의 입을 막고 이거해라 저거해라, 하는 것이야말로 독재적 발상”이라고 비난했다.

 

한편, 새정치민주연합 등 야권은 이날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방침에 대해 공동행동을 강화하는 한편, 내년 총선까지 이슈로 끌고 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전날 청와대 5자회동에서 “벽을 마주한 암담함을 느꼈다”고 말한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이날 박근혜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인 대구를 찾아 대구 역사학자들과 간담회를 갖는 등 국정화 저지 움직임을 전개했다.

 

또한 문 대표와 정의당 심상정 대표, 무소속 천정배 의원이 함께 하는 '3자 연석회의'는 박 대통령의 내년도 예산안 국회 시정연설이 있는 오는 27일 역사교과서 국정화 저지를 위한 야권 공동 집회를 여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국정화 문제, 총선 이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