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남궁연, “故 신해철 '민물장어의 꿈', 녹음실 아닌 이불 속에서 녹음”:내외신문
로고

남궁연, “故 신해철 '민물장어의 꿈', 녹음실 아닌 이불 속에서 녹음”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23 [16:52]

남궁연, “故 신해철 '민물장어의 꿈', 녹음실 아닌 이불 속에서 녹음”

편집부 | 입력 : 2015/10/23 [16:52]


사진/JTBC 히든싱어4 캡쳐

[출처: 중앙일보] '히든싱어4' 남궁연, "故 신해철, '민물장어의 꿈' 에 얽힌 뒷이야기는 

제공

 

[내외신문=강태수 기자]‘히든싱어4’ 남궁연이 故 신해철의 녹음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24일 방송되는 JTBC '히든싱어4'에서는 '절친' 남궁연이 직접 故 신해철의 녹음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故 신해철이 한 인터뷰에서 "'민물장어의 꿈'은 팬이라면 누구나 알지만 뜨지 않은 어려운 노래다. '민물장어의 꿈'은 내가 죽으면 뜰 것이다. 내 장례식장에서 울려 퍼질 곡이고 노래 가사는 내 묘비명이 될 것"이라고 말해 관심을 끌었던 '민물장어의 꿈'은 사실 녹음실이 아닌 이불 속에서 녹음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날 '히든싱어4' 신해철 편의 패널로 출연한 남궁연은 “아파트에서 녹음을 하는데 방음이 안 된다”면서, “식탁 두 개를 양쪽에 세워 놓고 옷걸이 기둥으로 연결한 다음 이불 두 개를 씌워 그 안에서 녹음을 했다”면서 신해철이 도움을 요청해왔던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이어 “신해철은 악상이 떠오르면 바로 작업을 해야 했다. '민물장어의 꿈'은 거의 즉석에서 나온 것이나 다름없다”고 덧붙였다.

 

'대한민국 록의 전설' 넥스트, 시나위의 특별 무대와 신해철의 명곡 메들리부터 故 신해철의 유작이자 넥스트의 신곡인 'Welcome to the real world'를 최초로 만나볼 수 있는 '히든싱어4'는 24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