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한명숙 전 총리 “단 돈 일원도 받은 일이 없다,":내외신문
로고

한명숙 전 총리 “단 돈 일원도 받은 일이 없다,"

김가희 | 기사입력 2009/12/08 [03:53]

한명숙 전 총리 “단 돈 일원도 받은 일이 없다,"

김가희 | 입력 : 2009/12/08 [03:53]

수뢰 의혹 법적대응… "검찰 정치공작" 비난

외부와 접촉을 끊었던 한명숙 전 총리는 7일 오전 서울 마포구 합정동 노무현재단 회의실에서 열린 ‘한명숙 전 총리에 대한 정치공작분쇄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 최근(수뢰 의혹과 관련해) 언론에 보도와 관련 “단돈 1원도 받은 일 없다. 나는 결백하다”고 주장했다.

친노 그룹과 민주당은 검찰 수사를 “정치 공작”으로 규정하며 각각 비상대책위원회를 꾸려 검찰 수사에 강력히 대응키로 했다.

노무현재단은 이날 친노인사와 민주당, 시민사회인사 등 60여명이 참여한 대규모 비대위를 구성, 활동을 시작했다. 상임위원단에는 이해찬 전 총리가 위원장을 맡고 민주당 안희정 최고위원, 유시민 전 복지부장관 등 10여명이 포함됐다. 또 강금실 전 법무부장관, 문재인 전 청와대 비서실장 등이 참여한 변호인단은 법적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이 전 총리는 기자회견에서 “이 사안은 한 전 총리 개인의 문제가 아니고 민주 진영 전체의 명예가 걸린 것”이라며 “반드시 공작정치를 분쇄하는 싸움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은 “승리를 이루어내고, 검찰의 불법행위를 제어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까지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이날 의원총회에서 ‘검찰공작 규탄 성명서’를 채택하고 당 차원에서 ‘한명숙 상임고문 공안탄압 대책위원회’를 구성키로 했다. 이강래 원내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이) 피의사실을 공표하는 건 한상률·골프장 게이트를 호도하기 위한 물타기”라며 “유력한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는 한 전 총리의 발목을 사전에 묶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