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제주도 자연휴양림, 힐링명소로 인기 ‘이용객 증가’:내외신문
로고

제주도 자연휴양림, 힐링명소로 인기 ‘이용객 증가’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5 [15:55]

제주도 자연휴양림, 힐링명소로 인기 ‘이용객 증가’

편집부 | 입력 : 2015/09/15 [15:55]

[내외신문=선동현 기자]제주도에 의하면, 8월말 제주도내 제주절물자연휴양림을 비롯한 4개 자연휴양림 입장객은 지난해 535천명과 비교해 16%가 증가한 623천명이 입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처럼 자연휴양림 이용객이 증가하고 있는 것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산림욕 및 걷기 열풍으로 인한 탐방객 증가가 주요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숲에서 거닐고 명상하는 숲 치유는 우울증.고협압 등 다양한 질환에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확인되면서 사람들이 숲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어, 이용객도 또한 크게 늘어나고 있다. 특히 주말에는 가족 단위로 휴양림에 입장해서 주말을 보내고 있는 가정이 늘고 있어 자연휴양림에서 주말을 보내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를 잡아 가고 있다.

 

한편 제주도에서는 자연휴양림 이용객이 날로 증가함에 따라 이용객이 집중되는 오는 10월까지 산림휴양시설 내 안전관리를 강화키 위해 정기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사고 발생우려가 높은 곳의 경우 특별점검을 통해 사고를 사전에 예방토록 할 예정이다.

 

또한 방문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올해 사업비 1,800백만원을 투입 숲속의 집 보완공사, 취사장 신축공사, 편의시설 보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휴양림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