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영주시, 2015영주 풍기인삼축제 등 손님 맞이 구슬땀:내외신문
로고

영주시, 2015영주 풍기인삼축제 등 손님 맞이 구슬땀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9 [10:10]

영주시, 2015영주 풍기인삼축제 등 손님 맞이 구슬땀

편집부 | 입력 : 2015/09/09 [10:10]

[내외신문=윤준하 기자]2015영주 풍기인삼축제가 20여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성공개최를 위한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음 달 4일부터 11일까지 8일간 풍기읍 남원천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천년건강 풍기인삼’을 주제로 체험행사 위주의 풍성한 축제를 마련했다. 특히 오는 10월2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2015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외국인 선수 및 임원들이 영주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세계 최고의 약효를 자랑하는 풍기인삼을 널리 알리기 위해 축제 홍보물을 영문판으로 별도 제작해 선수촌 등에 사전 배포하고, 특별 해설사 배치 등 인삼제품 구매와 관련된 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했다.

 

축제장에 풍기인삼 홍보관을 마련해 풍기인삼의 우수성을 알리고, 인삼비누 만들기, 인삼족욕, 인삼병주 만들기 등 관광객 참여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 영주의 인삼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해마다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인삼캐키 체험장에 대한 사전예약제를 실시하고 관광객들이 이동에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셔틀차량을 운행한다. 또 인삼캐기 체험을 통해서 직접 캔 인삼을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서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10월 10일 오후 7시 풍기인삼축제장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소백산인삼가요제는 축제의 또 하나의 재미를 주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12일 오후 1시 풍기읍주민자치센터에서 예심을 진행할 계획으로, 2015전국 풍기인삼아가씨 선발대회도 이날 시청 강당에서 예심이 개최된다.

 

이밖에도 인삼축제장과 풍기온천까지 쉽게 오갈 수 있도록 셔틀버스 확대 운영해 관광지를 연계하고, 전통시장별 이벤트 실시, 천년건강 해학한마당, 우리가락 우리마당, 관광객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헬로콘서트 좋은 날 등 지난해보다 더욱 다양하고 다채로운 행사들을 많이 마련하고 있다.

 

관계자는 “인삼향기가 가득한 2015영주 풍기인삼축제장에는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을거리 등 축제에 찾아오신 관광객 여러분께 영원히 잊을 수 없는 추억과 즐거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