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청양군,구기자 가공센터 자체개발제품 선호도 조사 실시:내외신문
로고

청양군,구기자 가공센터 자체개발제품 선호도 조사 실시

강봉조 | 기사입력 2015/07/24 [06:50]

청양군,구기자 가공센터 자체개발제품 선호도 조사 실시

강봉조 | 입력 : 2015/07/24 [06:50]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청양군은 지난 22일 문화체육센터 앞에서 부자농촌지원센터 제품개발연구소에서 자체 연구?개발한 시제품 4종에 대해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에 개발한 제품은 어린이, 20대, 30∼50대 등 연령별로 대상층을 설정해 만든 제품으로 5대 황후, 5대 천왕, 하니워터, 새콤달콤 구기자 등 4종이다.

특히, 하니워터는 구기자의 효능과 하니베리의 효능을 더한 음료로 현재 음료 시장에서 각광 받고 있는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크렌베리 등과의 경쟁에서 가능성이 큰 제품으로 기대를 얻고 있다.

새콤달콤 구기자는 고농도의 구기자 농축액에 새콤달콤한 맛을 더하고 과립으로 만들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해 어린이나 20대에 쉽게 접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5대 황후와 5대 천왕은 구기자라는 새로운 원료로 개발된 한방음료로 바쁜 직장인들과 30∼50대 소비자층을 전략적으로 공략 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는 평이다.

군 관계자는 “구기자에는 베타인, 제아잔틴, 비타민 등 많은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이러한 강점을 살리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접하기 쉬운 형태의 제품으로 꾸준해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이번 선호도조사 결과를 향후 마케팅 대상 선택 전략 수립에 활용할 계획이며, 오는 29일 제품을 생산·판매할 주인을 찾는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