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식약처, ‘국제협력 민관 네트워크 간담회’ 개최:내외신문
로고

식약처, ‘국제협력 민관 네트워크 간담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3 [10:17]

식약처, ‘국제협력 민관 네트워크 간담회’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5/07/23 [10:17]

?[내외신문=이상도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의료기기분야 국제협력 강화를 위해 ‘국제협력 민관 네트워크 간담회’를 23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경기도 과천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해 11월에 개최된 의료기기아시아규제조화회의(AHWP)에서 식약처가 의장국으로 선출된 이후 올 2월에 구축한 국제협력팀 간 정보 교류의 자리를 마련해 국제협력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산업계, 학계 및 의료계 등으로 구성된 국제협력팀은 3월 AHWP와 IMDRF 등 의료기기 관련 국제회의에 참석하고, 실무그룹별 활동을 통하여 국제협력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 주요내용은 ▲국제협력팀 9개 실무그룹별 활동 내용 보고 ▲AHWP 의장단 회의 개최 결과 공유 ▲IMDRF 총회 참석 결과 공유 ▲의료기기산업계의 국제교류 활동 소개 ▲국제협력팀 향후 추진계획 등이다.

 

식약처는 “지속적인 민관 간담회 개최와 의료기기 산업계 의견수렴 등을 통해 의료기기분야의 국제협력 활동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