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코레일-지자체 시티투어 연계 캠페인 전개:내외신문
로고

코레일-지자체 시티투어 연계 캠페인 전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2 [18:48]

코레일-지자체 시티투어 연계 캠페인 전개

편집부 | 입력 : 2015/07/22 [18:48]

[내외신문=정재화 기자]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김영호)는 하계휴가철을 맞아, 코레일(사장 최연혜)과 협업해 기차와 지자체 시티투어 버스를 연계한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기차-시티투어 연계 홍보 캠페인은 국내외 관광 저변 확대를 위한 여행 전반의 편의 제고, 관광시설 및 인프라 확충을 추진하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으로, 코레일과의 협업을 통해 시티투어가 운영되는 58개 시도까지의 접근성을 높여 각 지역의 시티투어를 활성화하고, 수도권으로 편중돼 있는 관광 패턴을 전환해 지역 관광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23일 오전 10시 용산역에서는 문체부, 시티투어 운영 지자체, 한국관광공사, 코레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홍보 캠페인 발대식이 열린다. 이 자리에서는 지자체 시티투어 홍보 부스가 운영되고, 3대의 시티투어 버스가 용산역 광장에 전시되어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발대식 현장에서는 전국 약 58개 시도의 시티투어 정보는 물론, 지역과 연관된 즐길 거리, 먹거리, 볼거리 등의 정보를 충실하게 담은 160쪽 분량의 ‘2015 전국시티투어가이드북’이 배포된다. 가이드북은 향후 한국관광공사 관광안내소 등을 통해서도 배부되고, 전자책(E-book)으로도 제작해 한국관광공사 관광정보사이트)에서 관광객 누구나 쉽게 내려 받을 수 있도록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7월 말부터는 ‘2015년 지자체 시티투어 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춘천, 울산, 경주 등 3개 지역에 대한 오디오 가이드가 ‘스마트 투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된다. 3개 지역 시티투어 버스의 경유지마다 새로운 이야기를 발굴해 관련 정보를 수록한 이 오디오 가이드는, 관광객이 맞춤형 스토리텔링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돕게 된다.

 

문체부 김철민 관광정책관은 “이번 캠페인 진행 외에도, 시티투어에 영어.중국어.일본어 등에 대한 외국어서비스 제공을 확대하고, 할인 프로모션 등을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서, “시티투어 성공모델의 개발과 확산을 위해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