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연극 ‘택시 드리벌’, 화려한 캐스팅 공개:내외신문
로고

연극 ‘택시 드리벌’, 화려한 캐스팅 공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15 [14:14]

연극 ‘택시 드리벌’, 화려한 캐스팅 공개

편집부 | 입력 : 2015/07/15 [14:14]


[내외신문=장민영 기자] 연극 ‘택시 드리벌’은 1997년 초연 이래 작품성과 흥행성을 인정 받아 2000년, 2004년 두 번에 걸쳐 앵콜 공연된 바 있는 영화감독 장진의 대표적인 작, 연출 극으로 오는 9월, 무려 11년 만에 김수로 프로젝트로 부활한다.

 

이번에 ‘김수로 프로젝트’의 열두 번째 작품으로 선보이는 연극 ‘택시 드리벌’(연출 손효원)은 97년 최민식, 2000년 권해효, 2004년 정재영, 강성진의 주연으로 작품의 완성도와 재미를 검증 받은 바 있는 장진 감독의 극작을 원작으로 한다.

 

실제 택시기사였던 장진 감독의 아버지를 통해 직접 보고 느낀 경험을 코믹하고 리얼하게 담아낸 작품으로 장진 감독만의 맛깔 난 대사가 돋보이는 코믹극이다. 연극 제목이기도 한 ‘택시 드리벌’은 주인공 ‘덕배’가 자신의 직업인 ‘택시 드라이버’를 잘못 발음한 데서 붙은 이름으로 팍팍한 도시에서 살아가는 현대 소시민의 군상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한 작품이다.

 

연극, 뮤지컬, 무용, 전시 등 16편의 작품을 선보이며 공연 계 흥행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김수로 프로젝트’의 김수로 프로듀서가 올해 하반기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연극 '택시 드리벌'의 캐스팅을 발표했다.

 

강원도 화천에서 서울로 올라와 가진 것이라고는 택시뿐인 39살 노총각 택시 기사인 ‘덕배’ 역에는 코미디 프로그램 ‘SNL’, 드라마 ‘당신만이 내사랑’, 연극 ‘서툰사람들’ 외에 영화와 예능까지 넘나드는 만능 엔터테이너 김민교와 영화와 드라마는 물론 뮤지컬 ‘헤드윅’ ‘디셈버’ ‘모차르트’ 등을 통해 흥행성을 입증한 믿고 보는 배우 박건형이 합류를 결정했다.

 

또한, 뮤지컬 ‘드림걸즈’ ‘셜록홈즈’, 연극 ‘데스트랩’ 등에서 자신만의 연기 스타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배우 김도현이 같은 ‘덕배’역으로 출연을 확정 지었다. 이로써 주인공인 역대 ‘덕배’ 역을 거쳐 간 최민식, 권해효, 정재영, 강성진에 이어 4대 ‘덕배’ 역을 김민교, 박건형, 김도현 트리플 캐스트가 책임지게 됐다.

 

주인공 덕배의 비운의 첫사랑 ‘화이’ 역에는 드라마 ‘내 마음 반짝반짝’ ‘사랑만 할래’와 영화 ‘용의자’ 등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남보라와 함께 신인배우인 김예슬과 김주연이 역대 ‘화이’역인 엄정화, 신유진, 이민정 등과 함께 4대 ‘화이’역으로 낙점되어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우연히 택시에 타 덕배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며 웃음을 유발하는 감초 역할인 ‘어깨’ 역은 1997년 신하균, 주진모가 데뷔한 기념비적인 역할로, 2000년에는 김수로가 맡은 바 있다.

 

이번 연극 ‘택시 드리벌’에서 멀티플레이어로 활약할 ‘어깨1’ 역에는 2000년에 이어 두 번째 같은 역할을 맡은 배우 겸 프로듀서 김수로와 함께 뮤지컬 ‘아가사’, 음악극 ‘유럽블로그’, 연극 ‘이기동 체육관’ 등 에 출연해 특유의 여유로움으로 감초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배우 박준후가 캐스팅됐다.

 

또한, ‘어깨2’ 역에는 2004년 주인공 ‘덕배’ 역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바 있는 연기파 배우 강성진이 김수로와의 의리를 지켜 세 번째 김수로프로젝트에 출연을 결정했다. 그와 함께 코미디프로그램 ‘SNL’, 연극 ‘서툰사람들’ ‘밑바닥에서’에서 깊이 있는 연기를 펼친 배우 박준서가 더블 캐스팅됐다.

 

끝으로, ‘어깨3’ 역에는 연극 ‘데스트랩’과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 ‘미녀는 괴로워’ 등을 통해 배우와 연출로서의 역량을 동시에 발휘하고 있는 배우 임철형과 연극 ‘헤비메탈 걸스’ ‘이기동 체육관’에 출연한 배우 김동현이 같은 ‘어깨3’ 역으로 출연을 확정 지었다.

 

막강 캐스팅으로 올해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연극 ‘택시 드리벌’은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22일까지 두산아트센터공연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