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서천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천군협의회 출범식 개최:내외신문
로고

서천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천군협의회 출범식 개최

구남휘 | 기사입력 2015/07/15 [11:33]

서천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천군협의회 출범식 개최

구남휘 | 입력 : 2015/07/15 [11:33]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서천군은 지난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17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천군협의회 출범식 및 취임식'을 가졌다.

 

민주평통 자문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대행기관장인 노박래 서천군수는 박근혜 대통령을 대신해 새로 위촉된 자문위원에게 위촉장을 전수했다.

홍순석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한반도를 갈등의 지역에서 신뢰의 지역으로 변화시키고,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해 자문위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며 제17기 출범의지를 밝혔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평화통일은 우리 세대가 숙명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업”이라며 “자문위원들의 왕성한 활동을 통해 자유민주주의 수호는 물론민족 통일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에 설치 근거를 둔 헌법기관이자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로 서천군협의회 자문위원은 지난 7월 1일 대통령으로부터 위촉받은 43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앞으로 2년 동안 통일에 대한 국민 여론 수렴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한 자문 역할을 맡게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