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시아나, 카자흐스탄 ‘아스타나’ 8월 신규취항:내외신문
로고

아시아나, 카자흐스탄 ‘아스타나’ 8월 신규취항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13 [12:41]

아시아나, 카자흐스탄 ‘아스타나’ 8월 신규취항

편집부 | 입력 : 2015/07/13 [12:41]


[내외신문=심종대 기자]아시아나항공(대표: 김수천)이 카자흐스탄의 행정수도인 아스타나에 신규취항하면서 중앙아시아 노선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한다.

 

아시아나는 다음 달 8일부터 주1회 토요일마다 운항하는 인천-아스타나 노선은 오후6시30분(한국시각)에 인천공항을 출발해 오후 10시30분(현지시각) 아스타나공항에 도착하고, 아스타나에서는 오후 11시50분(현지시각)에 출발하여 다음날 오전 9시30분(한국시각)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아시아나항공과 공동운항중인 에어아스타나도 지난 달 2일부터 인천-아스타나 노선을 주 1회(화) 운항 중이고, 이번 당사 취항으로 인해 인천-아스타나 노선을 이용하는 탑승객은 주2회 스케줄 선택이 가능해졌다.

 

아시아나의 이번 신규취항으로 한국-카자흐스탄 양국간 인적/물적 교류가 크게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중앙아시아를 방문하려는 고객이 이용 가능한 항공사 및 스케줄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등 편의가 한층 증진된다. 또한 아시아나는 기존 주2회 운항중인 인천-알마티 노선과 함께 중앙아시아 최대 자원부국으로 주목받고 있는 카자흐스탄 노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게 됐고, 이를 통해 최근 증가중인 양국간 비즈니스 및 의료관광 수요가 더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아스타나는 1997년 카자흐스탄의 새로운 수도로 선정된 이후 15년간 대규모 도시계획이 진행돼 대통령궁 및 최신식 정부청사 건설은 물론 아스타나의 상징탑인 ‘바이테렉 타워, 초현대식 문화센터 등 관광명소도 늘어나고 있고 2017년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으로 그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아시아나항공, 카자흐스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