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가장 아름다운 무궁화 문학작품은?:내외신문
로고

가장 아름다운 무궁화 문학작품은?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13 [12:31]

가장 아름다운 무궁화 문학작품은?

편집부 | 입력 : 2015/07/13 [12:31]


산림청, '제4회 무궁화 문학상 공모‘

 

[내외신문=이상도 기자]산림청(청장 신원섭)에서는 오는 15일부터 9월 10일까지 나라꽃 무궁화를 아름답게 표현하고 국민에게 친근함을 주는 우수한 문학작품을 선발하기 위해 ‘무궁화 문학상’을 공모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는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눠 수필, 동화, 소설 등 산문부문과 시, 동시, 시조 등 운문부문으로 미발표된 창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응모방법은 (사)한국문인협회 누리집 또는 우편으로 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산림청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입상자는 9월 23일에 발표하고,시상식은 10월 16일에 있을 예정이다. 우수작품은 응모부문 구분 없이 선발해 시상하고, 일반부 대상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3백만 원이, 학생부 대상은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50만 원이 수여된다. 총 22편을 선발해 상장과 상금 14백여 만 원이 주어진다.

 

산림청 이용석 도시숲경관과장은 "이번 무궁화 문학상 공모전을 통해 광복 70주년을 기념하고, 나라꽃 무궁화가 국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무궁화 문화사업의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