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광주경찰청,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 ‘24시간 대응반’ 본격 가동:내외신문
로고

광주경찰청,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 ‘24시간 대응반’ 본격 가동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2/08 [16:50]

광주경찰청,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 ‘24시간 대응반’ 본격 가동

편집부 | 입력 : 2015/02/08 [16:50]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광주지방경찰청(청장 최종헌)은, 오는 3월 11일 실시되는 ‘제1회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2월 9일부터∼3월 20일까지 전국적으로 ‘24시간 대응반’을 본격 가동하여 선거사범 단속체제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거는 전국 동시에 조합장을 선출하는 최초의 선거이며, 광주지역 선출인원이 17명, 선거인이 약 3만명에 이르는 대형 선거로 24시간 실시간 대응체제를 구축하는 등 본격적인 단속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광주경찰은 지난 2월 6일 15:00경 지방경찰청 수사과장(총경 백혜웅) 주재로 ‘경찰서 수사과장 화상회의’ 를 개최하여, 수사전담반 재정비 등 준비과정을 사전 점검하는 한편, 돈선거 등 불법행위에 대해 엄정히 대응할 것을 지시하였다.

또한, 작년 12월 11일부터 운영중인 ‘선거사범 수사전담반’을 기존 42명에서 70명으로 증원, 全 경찰관이 지역사회 기반의 첩보수집 활동을 한층 강화하여 ‘돈선거’에 대해서는‘무관용 원칙을 ’적용, 구속 수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허위사실 유포 등 인터넷 선거범죄에 대응하기 위해 사이버 수사요원 등 적극 활용, 후보자 동문회 등 홈페이지, 지역 커뮤니티 사이트 등 사이버 순찰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별 선관위 등 유관기관과 Hot-Line 구축 등 공조체제를 강화하여, 기관간 수시회의 개최 등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경찰은 ▲ ‘돈선거’, ▲ ‘거짓말선거’, ▲ ‘불법선거개입’ 행위를 반드시 척결해야 할 3대 선거범죄로 규정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후보자 비방 등 흑색선전도 범행횟수, 피해규모 등을 고려하여 적극적으로 사법처리할 예정이다.

광주경찰은 이번 조합장선거를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로 치르기 위해 신속?면밀한 수사를 진행하는 한편, 선거범죄 신고?제보자에게는 최고 1억원까지 신고포상금을 지급하고, 신고자의 비밀은 철저히 보장하는 등 국민들의 신고도 적극 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