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광주경찰청, ‘아동학대 근절’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내외신문
로고

광주경찰청, ‘아동학대 근절’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2/03 [15:10]

광주경찰청, ‘아동학대 근절’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5/02/03 [15:10]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광주지방경찰청(청장 최종헌)은, 3일 오전 10시 광주지방경찰청에서 광주시청·교육청을 비롯한 유관기관과 광주시 어린이집·유치원 연합회장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 근절’ 공동노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인천 어린이집 보육교사 아동학대 사건’등을 계기로, 아동 등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에 대한 국민적 불안감이 커져가는 것을 반영하여 마련되었다.

광주지방경찰청 2부장(경무관 이상로)은 최근 실시하고 있는 아동학대 근절 전수실태점검의 목적이 ‘처벌하는 데에만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라, 재발방지를 위한 조치가 주된 목적’이라고 밝히면서, 해당 시설의 자발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간담회 참석자들은 아동학대는 반드시 근절되어야 할 대상이라며, 광주 지역의 가정과 사회에서 ‘아동인권신장’을 위한 새로운 도약의 발판으로 삼자고 다짐했다.

광주지방경찰청에서는,새로 시행되는 ‘여성청소년 수사팀’을 필두로 아동학대를 비롯한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범죄에 대해 적극 대처하고, 지자체·NGO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하여 아동의 행복하고 건전한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