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 ‘Teen’s Festival’ 폐막:내외신문
로고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 ‘Teen’s Festival’ 폐막

강봉조 | 기사입력 2014/11/21 [07:57]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 ‘Teen’s Festival’ 폐막

강봉조 | 입력 : 2014/11/21 [07:57]


- 청소년의 꿈과 희망 높이는 계기 마련 -

[내외신문=강봉조 본부장] 2014 당진시 청소년어울림마당 ‘Teen’s Festival’이 지난 22일 폐막식을 끝으로 올해 일정을 마무리했다.

여성가족부와 당지시가 주최하고, 당진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지난 6월 7일 1차 어울림마당을 시작으로 지난 8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약 2,5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당진청소년문화의 집과 합덕청소년문화의집, 벽화예술거리, 종합복지타운에서 진행됐다.

올해 어울림마당은 천연재료를 이용한 녹차 스킨 만들기 등 총 40여 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청소년 농구대회와 동아리 공연무대는 특히 청소년들의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올해는 대학생과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당진시 청소년 어울림마당기획단 ‘가온누리’를 구성해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의 기획과 진행, 평가에 참여함으로써 어울림마당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지난 8일에 열린 6차 어울림마당에서는 한국 BBS연맹 당진지부의 후원금과 당진시 청소년참여위원회를 주축으로 진행된 먹거리 부스의 수익금을 활용해 청소년들이 직접 김장체험을 하고, 기부활동도 진행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청소년 스스로 주체가 돼 어울림마당을 이끌어나감으로써 진정한 청소년들의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이 주인의식을 갖고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