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광주경찰청, 수능 이후 청소년 선도활동 집중 실시:내외신문
로고

광주경찰청, 수능 이후 청소년 선도활동 집중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4/11/10 [16:11]

광주경찰청, 수능 이후 청소년 선도활동 집중 실시

편집부 | 입력 : 2014/11/10 [16:11]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광주지방경찰청(청장 장전배)은, 10일 수능 이후 수험생들의 해방감 및 여가시간 증가로 청소년 비행에 대한 우려가 증가함에 따라 수능이후 10일간(11.13~11.22)을 청소년 선도 및 보호를 위한 집중 활동기간으로 설정하고 이를 위해 경찰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간 기동대?방순대를 포함한 경찰 인력과, 지자체?유관기관과의 합동 순찰 및 음주?흡연 등 청소년 유해환경에 대한 단속을 집중하기로 하였다.

또, 우범지역 순찰 등 가시적 범죄예방활동을 전개해 수능시험 당일(11.13)에는 시험 종료 후, 동구 충장로?서구 유스퀘어?남구 봉선동?북구 전대후문  광산 첨단LC타워 일대에서 광주시?교육청 및 구청, 협력단체 등 유관기관 합동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정화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경찰은 청소년 탈선이 우려되는 밀집 장소에 기동대?방순대 등 가용인력을 최대한 배치하여 청소년 비행 분위기를 사전에 제압하고, 교사?지자체?NGO 등 유관 단체와 합동으로 지속적인 순찰을 통해 가시적 범죄예방 효과를 높여나기로 하였다.

중점 단속대상은,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등 유해약물 판매행위, 청소년 출입고용 금지업소에서의 출입?고용 행위, 이성혼숙 묵인 등 유해행위, 음란물 등 유해매체물 판매?대여?배포 행위이며, 또 청소년 출입?고용 금지 행위 위반 등 청소년 유해행위에 대해 관련기관과 협조하여 단속의 실효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또한, 음주?흡연 등 불량행위 소년 발견시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제지하고 PC방?찜질방 등 점검을 통해 가출청소년 발견시 보호자 및 청소년 쉼터 등 보호시설에 연계하는 한편,교육당국?지자체 등과 협력하여 비행예방을 위한 가정통신문(SMS)을 발송 하고 홍보물을 배부하여 청소년 비행방지를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광주지방경찰청은,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학교를 다니며,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등 소년범죄 예방, 피해청소년 보호, 가해청소년 선도를 목표로 국민이 공감하는 청소년 정책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