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경제혁신! 영업비밀․기술유출부터 막아야:내외신문
로고

경제혁신! 영업비밀․기술유출부터 막아야

편집부 | 기사입력 2014/10/30 [15:01]

경제혁신! 영업비밀․기술유출부터 막아야

편집부 | 입력 : 2014/10/30 [15:01]


[전경련신문=이승재 기자] 특허청(청장 김영민)이 창조경제실현의 기반이 되는 튼튼한 지식재산 생태계 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 ‘삼무삼통(3無3通) 지식재산 소통 콘서트’ 두 번째 편을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한다.


3無 3通이란 지식재산 보호의 걸림돌이 되는 ▲ 위조 상품 불법 제조 및 유통 ▲ 창의적인 아이디어 탈취 ▲ 영업비밀?기술 유출 등 3가지 문제를 제기하고, 기관장이 현장 소통을 통해 국민과 정책 공감대를 형성해가는 정책소통 콘서트 이름이다.


내일 3無 3通 콘서트에는 김영민 특허청장이 참석하여 벤처기업인, 대학생, 이노비즈 기업인,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영업비밀과 기술유출 피해의 심각성과 방지대책 등에 대해 소통할 예정이다.


콘서트에서는 ▲ 정점영 서울경찰청 팀장이 ‘산업기술 유출사건 사례’를 ▲ 김상도 정특허법률 소장이 ‘영업비밀과 기술유출 방지대책’을 ▲ 구태언 테크앤로 대표변호사가 ‘영업비밀과 기술유출사건의 법적 대응’을 주제로 한 15분 미니강연이 진행된다.


전문가 강연에 이어 김영민 청장과 참여 강사, 특허청 산업재산보호, 상표?디자인?특허심사 정책부서 담당자가 참석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직접 답변해 주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특허청은 11월 18일 서울 한글박물관에서 디자인 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꿀꺽! 그 방지대책은?’이라는 주제로 한 세 번째 콘서트를 개최할 계획이며, 지난달에는 서울 에서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를 대상으로 위조 상품 불법 제조 및 유통 근절을 주제로 한 ‘짝퉁에 숨겨진 비밀과 진실’ 편 소통 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특허청 누리집(www.kipo.go.kr) 또는 누리사랑방 아이디어로 여는 세상(blog.daum.net/kipoworld)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허청 정연우 대변인은 “경제혁신으로 창조경제를 꽃피우기 위해서는 국민과 기업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지식재산권을 존중하고 보호해주는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라고 하면서 “3無3通 콘서트를 통해 정부의 지식재산권 보호정책 추진 의지와 방향을 알리고, 지식재산 존중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