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예측하면 성공할 수 있다. 성공노하우 알려주는 3KEY요약기술캠프:내외신문
로고

예측하면 성공할 수 있다. 성공노하우 알려주는 3KEY요약기술캠프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7/31 [15:24]

예측하면 성공할 수 있다. 성공노하우 알려주는 3KEY요약기술캠프

편집부 | 입력 : 2014/07/31 [15:24]


[내외신문 = 김란 기자]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그 이유 알게 됐습니다.”

“지루할 줄 알았는데, 3KEY 정말 신기하고 굉장합니다.”

“주도력, 인지력, 관계력에 성공의 길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됐습니다.”

2014 3KEY요약기술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의 소감이다. 총 4일 동안 진행되는 캠프 중간인데도 학생들은 많은 것을 알게 됐다고 말한다.

2014 3KEY요약기술캠프는 전국민 인지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러닝랜드그룹의 3KEY교육에서 진행하는 방학캠프. 서울과 수도권은 물론 멀리 캐나다에서 방학을 맞아 귀국한 유학생까지 참여했다. 총 3차의 캠프중에 1차캠프가 시작된 지난 29일부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루종일 진행 중이다. 여름날 무더위를 잊은 학생들이 학구적인 캠프에 몰입하고 있다고 하여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 러닝랜드그룹의 강의실을 찾았다. 20여명의 캠프 참여자들이 노트북을 앞에 두고 강사의 말을 마인드맵으로 맵핑하면서 강의를 듣고 있다.

학생들은 수업내용을 조끼리 협의하여 발표하기도 하고, 강사의 질문에 끊임없이 대답한다. 주입식이 아니라 참여식 수업의 전형이다. 이번 캠프에서 팀장을 맡았다는 경기도 시흥에서 온 박성호(고1) 학생은 “전체 학생들이 자경회의를 통해 지각조퇴결석을 자발적으로 약속하고, 과제제출과 수업집중에 대해서도 조별 회의를 통해 협의하고 발표하는 시간도 갖고, 패널티도 정하는 활동도 한다”며, “솔직히 4일 캠프로 얼마나 배울 수 있을까 별로 기대하지 않았는데, 발표하는 기술, 글과 문장을 요약하고 다루는 기술, 타인을 대하는 관계기술 등등 여러 가지를 배우기 때문에 날마다 변화되고 있음이 피부로 느껴진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모님이 억지로 가라고 해서 캠프에 참여했지만 이 캠프가 끝날때 즈음에는 많은 것을 얻고 가게 될 것 같아 기분이 좋다”는 학생도 있고, “3KEY를 배워 뭐든 잘할 수 있는 성공하는 사람이 될 것 같아 미래가 기대된다”는 학생도 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앞으로 공부도 열심히 해야겠다”며, 그 이유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미래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하고 그 예측력을 기르기 위해서 공부해야 한다는 공부의 목적을 알게 됐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학생들은 원페이지북 카페와 사이트에 캠프참여로 발견한 소감과 내용과 의견을 작성하여 올리기도 한다.

2014 3KEY요약기술캠프에서 학생들이 배우는 교육은 3KEY교육이다. 3KEY교육은 러닝랜드그룹의 송조은 회장이 착안한 교육기법. 캠프에서 학생들에게 직접 수업을 진행한 송조은 회장은 “모든 사람들은 잘 살고 행복하기 위해서 산다. 이때 꼭 필요한 것이 ‘능력’인데, 이 능력을 개발하는 방법을 연구하다 보니까 3KEY인지기술과 3KEY인성기술이 개발되어 3KEY교육이 완성되었다”고 설명하며 “노벨상을 가장 많이 받은 유대인의 교육법을 월등히 능가하는 교육법을 찾기 위해 20년 동안 연구해왔고, 그 연구 결과인 3KEY교육을 강연과 연수, 캠프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고 밝혔다. 송 회장은 또 “4일간의 짧은 캠프지만 학생들에게는 이 캠프의 특별한 경험이 인생의 중요 터닝포인트가 될 것으로 확신하기에 일부러 캠프에 참여하여 강의도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원페이지북을 무료로 읽을 수 있도록 배포하고 있는 러닝랜드그룹의 활동이 기대되는 이유는 전국민 인지능력 향상 활동을 전개하는 공익기업이기 때문이다. 원페이지북은 책 한 권을 한 페이지로 융합요약한 요약본이다. 책 한권을 한 페이지로 요약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기술이 바로 3KEY요약기술. 3KEY요약기술의 기초를 3KEY요약기술캠프에서 구축해 주는 것이다. 러닝랜드그룹의 3KEY교육에서는 3KEY요약기술캠프를 오는 8월 6일에는 대구에서 2차 캠프, 8월 11일에는 서울에서 3차 캠프를 진행한다. 무더위도 잊고 학구적인 캠프에 빠져보고 싶다면 지금이라도 3KEY요약기술캠프의 문을 두드려보는 것은 어떨까.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