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전중부경찰, 노인 상대 건강기능식품 효능 부풀려 판매 일당 검거:내외신문
로고

대전중부경찰, 노인 상대 건강기능식품 효능 부풀려 판매 일당 검거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5/28 [08:08]

대전중부경찰, 노인 상대 건강기능식품 효능 부풀려 판매 일당 검거

편집부 | 입력 : 2014/05/28 [08:08]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할머니들을 상대로 건강기능식품을 과장 광고하고 2∼3배가 넘는 폭리를 취하여 8억원 상당을 판매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대전중부경찰서(서장 김경원)는, 관할 구청에 신고하지 않고 할머니들을 상대로 의약적 효능이 있는 것처럼 건강기능식품을 과장 광고하여 판매한 박모씨(28세)등을 건강기품에관한법률위반 혐의로 검거 조사 중이이라고 28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박씨 등은 올해 초 2월 중순경부터 대전 시내 한 상가에 홍보관을 차려 놓고 세제, 식용유, 화장지 등을 부가세 명목으로 저렴한 가격에 경품을 제공하고 노래, 레크레이션 등을 통해 할머니들의 호감을 산 뒤 생활용품, 일반식품,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한, 레시틴, 프로폴리스 등 건강기능식품을 혈압 등 효능이 있는 치료약인 것처럼 과장 광고하여 약 8억원 상당을 판매하여 2∼3배가 넘는 폭리를 취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