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위클리 정가] 김난도 교수,책읽는 국회의원 모임 저자와의 만남 초청강연:내외신문
로고

[위클리 정가] 김난도 교수,책읽는 국회의원 모임 저자와의 만남 초청강연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2/11 [10:41]

[위클리 정가] 김난도 교수,책읽는 국회의원 모임 저자와의 만남 초청강연

편집부 | 입력 : 2014/02/11 [10:41]


[내외신문=이승재 기자] 국회 지속가능경제연구회 회장인 신학용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민주당, 인천 계양구갑)이 주최하는 책읽는 국회의원 모임에‘트렌드코리아 2014’로 유명한 김난도 교수가 초빙돼 강의를 펼쳤다.

11일 신위원장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30분,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해「책 읽는 국회의원 모임-저자와의 만남」모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신학용 위원장과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를 비롯한 여?야 국회의원 11명, 국립중앙도서관장, 국회도서관장,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담당 국장 및 정부, 도서관, 출판 관계자 50여명이 함께 했으며, 초청 강사인 김난도 교수의 강의에 귀를 기울였다.

이날 행사에서 김 교수는 “소비의 비밀을 알기 위해서는 사회의 트렌드를 읽어내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난 2007년부터 2013년까지 본인이 소개했던 대한민국 트렌드에 대한 회고와 더불어 2014년 트렌드 키워드로 선정한 DRAK HORSES를 소개하고 이를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 교수는 “최근 우리나라의 트렌드는 소유를 중시하는 소비에서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로 이동하고 있다”며 “이는 성취보다는 행복을 더 중시하는 사회가 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어“또한 이러한 현상은 정치에서도 나타난다”며 “예전에는 국가의 거시적인 변수들이 국민들의 마음을 움직였지만 이제는 개인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미시적인 변수들이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특히 “상호간 흑색선전은 정치발전보다는 오히려 불신을 유발시킬 수 있으므로, 칭찬하는 정치를 통해 모두가 발전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신학용 위원장도 “김난도 교수님의 훌륭한 강연을 통해 많은 것을 생각하고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말씀하신 내용이 정치에도 벤치마킹돼 여야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정치문화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신 위원장을 비롯한 여야 의원들 역시 활발한 토론으로 초당적 독서 클럽으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한편「책 읽는 국회의원 모임」은 2013년 6월 결성돼 영화 ‘고령화가족’의 원작자 천명관 작가의 초청을 시작으로 6차례의 모임을 진행했으며, 이번 모임은 2014년도의 첫 모임이자 7차 모임으로 이뤄졌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