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기 시의회의장 천안시장 출마를 선언”
상태바
“최민기 시의회의장 천안시장 출마를 선언”
  • 김용식
  • 승인 2014.01.20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천안시민 여러분!

 

저는 천안에서 태어나 천안에서 살면서 오로지 『천안 행복』을 위하여 오랜 세월동안 많은 고민을 해왔습니다.

 

천안은 반세기만에 지방의 소도시에서 인구65만의 대도시로 성장하였습니다. 수도권 전철과 KTX 개통, 11개의 산업단지를 비롯해 전자, 반도체,디스플레이 등 3600여개의 기업체가 뿌리내리면서 최첨단 산업 경제도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또한 13개 대학과 각종 문화시설이 들어서 교육문화스포츠 도시로서도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각 분야에서 최고의 입지를 구축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로 성장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천안이 대한민국 일류도시를 향한 인프라와 기틀을 닦았다면 이제는 무엇보다도 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하여 내실을 다지고 내면을 채워야 할 때입니다.

 

천안이 시민의 삶이 편안한 도시로, 어느 곳에서 누가와도 아늑하게 지낼 수 있는 도시로, 그래서『세계인이 살고 싶어 하는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지방자치는 행정과 의회의 양축으로 운영되어 왔습니다.

그동안 저는 지방자치의 한축인 기초의회와 광역의회의 의정활동을 하면서 행정을 날카롭게 비판하고 건전한 대안을 제시하여 행정의 효율성을 높여 시민이 행복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전국 최연소 시의원, 충남도 최연소 도의원, 독한 시의원 등은 저를 따라다니는 대명사이기도 합니다. 그 결과 2013년 9월에는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에서 시상하는 『대한민국 의정대상 최고 의장상』을 수상하는 영광도 있었습니다.

 

또한 2008년 11월부터는 충남중소기업지원센터장직을 수행하면서 고객감동경영, 미래가치 경영을 목표로 과감한 조직혁신과 체제 개편으로 충남산업의 미래성장 동력을 모색하였습니다.

 

직원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현장중심의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으로 취임당시 하위권이던 센터를 『전국1위의 센터』로 탈바꿈 시켰습니다.

 

그리고 저는 교육기관을 운영하면서 단순한 사업이 아닌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밝고 올곧게 자랄 수 있도록 인성교육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에서 주경야독하여 박사과정을 거쳐 대학 강단에 섰을 때에는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니라 삶과 인생에서 진정한 교육자가 되도록 노력 하였습니다

 

진심으로 존경하는 천안시민 여러분!

 

저는 행정과 경영 그리고 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두루 거친 준비된 사람이라고 감히 자부합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천안시민이 행복하여 활짝 웃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천안이 행복하기 위하여 『창조경제의 세계적 혁신도시』를 만들어 천안이 활짝 웃도록 만들어 가겠습니다. 문화예술, 행정, 교육, 복지, 농업, 교통, 원도심 부활, 창조경제도시 등 많은 분야에 대하여 깊이 고민을 해왔고 나름대로 대안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첫째 문화예술이 꽃피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삶의 질을 높이고 시민들의 정서와 유대감을 하나로 이어주는 문화예술의 진흥과 문화 복지 발전을 위하여 천안의 문화예술을 발굴하고 지역문화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여 문화예술의 역량을 키우겠습니다.

 

또한 지역마다 소 공연장을 조성하여 시민 곁으로 찾아가는 문화예술을 만

들어 『문화예술이 넘쳐흐르는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둘째 100만 도시를 향한 행정을 준비하겠습니다.

 

시민들에게 참된 봉사, 시민감동을 위하여 『3더하기 운동』은 전개 하겠습니다.

 

더 공정하고, 더 신속하고, 더 친절하게 봉사하여 시민이 만족하고 감동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3구청 시대』를 열고 부서 직위공모제 시행, 인사시스템 개선 등 조직혁신을 통하여 진정으로 시민께 봉사하는 조직을 만들겠습니다.

특히 시장실을 개방하여 누구든지 시장을 만나 허심탄회하게 토론을 하여

 

그것을 시정에 반영하도록 하겠으며 또한 주민참여예산제도를 확대 시행하여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누구나 행복한 복지천안을 만들겠습니다.

 

『시민 참여형 복지모델』을 개발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누구나 만족하는 복지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특히 장애인과 실버세대를 위한 복지확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와 유관기관이 함께 복지터전을 마련하고 어르신들의 중식지원센터와 실버세대의 사회참여 및 사회활동 기회를 넓이고 노인 일자리를 확충하여 실버세대의 지혜와 젊은 세대의 창의성이 결합하여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천안의 품격을 높이고 섬김과 배려의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교육인프라 확충과 『글로벌 꿈나무 프로젝트』를 개발하여 미래인재를 발굴 육성하여 교육이 활짝 꽃피는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넷째 창조경제 선도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우리시는 육·해·공 전국 어디서나 접근하기 가장 좋은 그래서 기업하기 좋은, 최적의 환경을 갖춘 도시입니다. 기존의 교통 인프라에 도심의 동맥경화를 치유할 외곽순환도로와 원도심과 신도심을 잇는 『친환경 트램』을 건설하여 내부 교통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겠습니다.

 

또한 시장 직속으로 원스톱기원지원센터를 신설하여 천안의 산업을 발전시키고 나아가 일자를 창출의 경제 효과를 만들겠습니다. 특히 우리시의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등 첨단산업의 강점을 활용하여 천안기초과학 연구원 설립 등 과학 벨트를 조성하여 천안만의 특화된 과학경제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원도심 부활 플랜』을 만들어 천안의 캐릭터 산업과 연계하여 관광, 비즈니스, 새로운 고용창출 등 한국의 캐릭터 산업의 메카로 육성 하여 세계적의 모범적인 도시재생이 되도록 만들겠습니다.

 

아울러 우리시는 대표적인 도농복합도시로서 『로컬푸드 사업』활성화 하도록 지원하고 바뀐 농업의 패러다임과 천안만의 신소득 작목을 개발 지원하여 생산에서부터 유통 판매까지 예산 지원을 확충하여 복지 농촌을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사랑하는 천안시민 여러분!

 

저는 여러분과 함께 천안이 대한민국 최고의 일류도시로 나아가 세계의 최고 명품도시로 만들어 누구나 천안에서 살고 싶도록 『새로운 천안시대』를 만들어 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1월20일

천안시장 출마를 선언하면서 최민기 올림


주요기사
이슈포토
  • [을의반란77화] 용산참사 또 일어나나? 동서울 터미널 1화....땅주인 산업은행,신세계 자회사와 한진중공업은 왜?
  • 김정호 의원, "대형 복합쇼핑몰 모든 상권의 블랙홀 규제 해야"
  • 중소상공인단체중앙회 정인대 회장 "소상공인연합회 공적자금 50억 논란 등 수많은 잡음, 법정단체 취소해야"
  • 옹진군, 군민상 수상자 선정
  • 용산참사 또 일어나나? 심각한 동서울터미널 개발사업 2화 ....한진중공업(산업은행) 동서울터미널 부지 저가 매각 의혹 분석
  • 샘문 평생교육원 문예대학 수료식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