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대 전찬기 교수, 사업비 12억 7천만원 규모”:내외신문
로고

“인천대 전찬기 교수, 사업비 12억 7천만원 규모”

편집부 | 기사입력 2013/12/16 [13:24]

“인천대 전찬기 교수, 사업비 12억 7천만원 규모”

편집부 | 입력 : 2013/12/16 [13:24]


[내외신문=인천연합] 인천대 산학협력단(연구책임자 전찬기 교수, 도시건설공학과)과 (주)선한M&T(대표 정훈)이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에서 발주한 2013년도 에너지기술개발사업 신규과제로 에너지 관련 R&D 과제를 수주했다.

20일 협약체결 예정인 이번 과제는 ‘에너지 효율 지속형 무기 단열재 개발 및 실용화’로 연구비가 3년간 12억 7천만원이 지원되며, 중앙에서 에너지 과제로 인천지역에 지원되는 보기 드믄 대형 금액이다.

이번 지원을 계기로 인천 송도에 GCF 및 GGGI 등 환경 및 에너지 관련 국제기구가 정착하면서 인천이 에너지 및 환경분야 클러스터를 형성하는데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연구의 주관기관인 (주)선한의 정훈 대표는 “이번 과제의 수행을 통해 에너지를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는 새로운 단열재의 개발
을 통해 국가 에너지 자원의 효율화를 기하고 생산에 연결시킴은 물론 해외에도 수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참여기관으로서 연구를 총괄할 인천대 전찬기 교수는 “건축물의 에너지 절약에 목표를 두고 실험과 연구를 통해 실질적 효과를 창출할 것이며, 이번 연구를 계기로 인천이 미래 블루오션인 에너지 산업을 선도하는데 역할을 기대한다”고 하였다.

(주)선한은 그동안 화학분야의 사업을 건설에 접목시켜왔으며, 특히 나노기술 분야에 많은 특허를 가지고 있는 중견기업으로써 전찬기 교수는 토목(구조)공학을 전공하여 현재 한국재난정보학회장을 맡고. 그동안 건설실무에 관련된 연구를 많이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연예스포츠방송/이광일기자] 發

 

http://www.wibroesport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