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지역 환경기술인, 송년의 밤 행사 가져:내외신문
로고

당진지역 환경기술인, 송년의 밤 행사 가져

강봉조 | 기사입력 2013/12/16 [08:57]

당진지역 환경기술인, 송년의 밤 행사 가져

강봉조 | 입력 : 2013/12/16 [08:57]


- 당진시와 자율환경 실천협약 체결하고 지역 환경보전에 노력 -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지역 환경기술인들이 지난 12일 송년의 밤 행사를 갖고 환경멘토링제 추진방향을 논의하고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당진환경기술인협회(회장 현대제철 신형섭 환경관리실장)는 현대제철(주) 등 관내 대규모 철강 6개사 환경기술인의 모임으로 2012년 8월 구성해 당진시와 자율환경 실천협약을 체결하고 자사의 환경오염물질 배출량 저감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1사1하천 가꾸기와 물의 날 행사 참여, 석문호 지류 환경보전 등에 참여하는 등 지역 환경보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에는 환경기술인협의회 회원이 멘토로, 장헌산업 등 11개 업체 환경기술인이 멘티로 참여하는 기업 환경관리 멘토링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멘토 기업의 환경기술과 지식 공유로 기업 환경경쟁력을 높이는 활동에도 동참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당진시의 2014년 환경멘토링제 추진방향과 현대제철의 환경규제 동향·이슈사항, 충남EIP사업단의 신규 과제 발굴사례 등에 대해 논의하고, 기술인협의회 상호간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한광현 환경감시사업소장은 “최근 위험물질 유출사고 및 안전 불감증과 조급함이 만들어 낸 인재사고의 발생은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며 “당진에서는 유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안전점검과 현장지도를 통해 산업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해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 하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