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장쓰레기 배출 걱정 사라진다:내외신문
로고

김장쓰레기 배출 걱정 사라진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3/11/01 [13:33]

김장쓰레기 배출 걱정 사라진다

편집부 | 입력 : 2013/11/01 [13:33]


[내외신문=온라인뉴스팀]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한시적으로 김장쓰레기를 생활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하도록 했다.

구에 따르면 김장 후 발생하는 배추, 무 등 김장쓰레기의 양이 약 130톤(1일 기준)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따라서, 구는 다량 발생되는 김장쓰레기를 음식물 봉투에 담아 배출시 주민부담이 크게 가중되고 이에 따른 무단투기 발생 우려도 있어 이 같은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김장쓰레기의 생활쓰레기 종량제 봉투 배출 허용 기간은 1일부터 12월15일까지 45일간이다.

배출 가능한 김장쓰레기는 20ℓ이상 생 채소쓰레기이며 종량제 봉투에 매직을 활용, 김장쓰레기임을 표시해 배출해야 한다.

단, 물기가 있고 절인 상태 및 20ℓ미만 생 채소쓰레기는 음식물쓰레기 봉투를 사용해야 한다.

또, 다른 생활·음식물 쓰레기를 혼합하지 말고 생쓰레기만 분리배출해야 하며 이를 위반시 3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구는 쓰레기 배출방법을 준수해 저녁해가 진 후부터 밤 12시까지 반드시 집앞에 내 놓을 것을 당부했다. 주택가를 중심으로 김장쓰레기 분리배출 위반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점검반도 운영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대책 마련으로 주민 부담을 낮추고 음식물쓰레기 처리비용 또한 절감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김장쓰레기와 일반쓰레기의 철저한 분리배출을 통해 정상적인 수집·운반이 가능하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청소자원과(2600-4075)또는 각 동 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