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2013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 실시: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2013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 실시

강봉조 | 기사입력 2013/11/01 [09:59]

당진시, 2013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 실시

강봉조 | 입력 : 2013/11/01 [09:59]


-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재산 보호위해 -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는 송산면 동곡리 소재 현대하이스코(주) 제1공장에서 ‘2013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지난달 30일에 가졌다.

 

이날 훈련은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위해 재난책임기관별 역할을 분담으로 현장의 지휘체계를 확립하고 사고 시 수습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실시된 것으로, 당진시와 당진소방서, 현대하이스코(주)를 비롯한 20개 기관·단체가 참여하고 총 370여 명의 인력과 소방화학차, 고가 사다리차 등 46대의 장비가 동원됐다.

훈련은 가상 테러범에 의한 폭발로 건물 붕괴와 화재발생, 다수의 사상자·고립자가 발생된 상황을 가상해 진행됐으며, 유독물질 누출에 대한 대응조치와 화재발생 시 화재진압, 인명구조 활동·사상자 응급처치, 유관기관의 구호활동·자원봉사, 유관기관 합동 긴급 복구활동, 재난지역 방역소독 등이 이뤄지고, 14대의 소방차가 종합방수를 실시하는 등 실제 상황을 방불케 했다.

이철환 당진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이번 훈련에서 도출된 미흡한 사항은 즉시 보완하고 각종 재난 발생 시 유관기관·단체와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구축해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