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점포 매출보증 서비스’, 폭발적 호응:내외신문
로고

‘점포 매출보증 서비스’, 폭발적 호응

김가희 | 기사입력 2009/10/24 [13:38]

‘점포 매출보증 서비스’, 폭발적 호응

김가희 | 입력 : 2009/10/24 [13:38]


점포라인 김창환 대표이사

점포라인(www,jumpoline.com)이 지난 9월 국내 최초로 개시한 점포 매출보증 서비스가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점포 매출보증 서비스는 영업 중인 점포를 양수하려는 고객에게 해당 점포의 최근 3개월간 매출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함으로써 불의의 피해를 방지하고 나아가 점포 선택의 새로운 기준을 제공하는 신개념 서비스다.

특히 매출 정보를 신용카드 매출, 현금영수증 매출, 순수현금 매출 등 3개 항목으로 세분해 각각의 매출발생건수와 매출액을 상세히 제공함으로써 매출정보가 부풀려질 수 있는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있다.

최근 대중의 소비지출 패턴을 보면 신용카드와 현금영수증 발급을 요청하는 매출이 80%에 육박하기 때문에 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허위 매출정보로 인한 사기성 점포거래 행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것이 점포라인 측 설명이다.

이전에는 영업 중인 점포의 매출정보 접근이 어려워 점포 구입자에게 이를 부풀려 알려준 뒤 고가의 권리금과 수수료를 챙기는 사례가 많아 분쟁이 끊이질 않았다.

점포라인 이상희 재무이사는 “매출 정보 조사는 전담 에이전트가 점주와의 면담 및 실제 매출전표 확인 등을 통해 실제 매출액 정보에 최대한 근접할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다” 며 “이를 통해 업계 일부의 잘못된 관행도 뿌리 뽑힐 것”으로 내다봤다.

이 서비스가 좋은 반응을 얻는 또 다른 이유는 점포라인이 수수료를 걸고 보증을 해주고 있기 때문. 구입자가 점포를 인계받은 수 영업해 본 결과 계약시 참고했던 매출정보와 현저한 차이가 날 경우 중개수수료로 지급했던 금액의 100%를 돌려 받을 수 있다.

점포라인 김창환 대표이사는 “매출보증 서비스가 시작된 지난 9월 이후 고객들에게서 좋은 반응이 오고 있다”며 “실제 계약이 성사된 매물의 90% 이상이 매출보증 서비스가 이뤄진 매물”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투명한 점포 거래를 위해 시작된 제도인 만큼 앞으로도 더욱 객관적이고 정직한 매출정보를 공개 서비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점포라인, 매출보증서비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