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경찰청 SNS 담당 권효진 경장,‘SNS 활용 우수 공무원’선발:내외신문
로고

부산경찰청 SNS 담당 권효진 경장,‘SNS 활용 우수 공무원’선발

정해성 | 기사입력 2013/07/17 [09:27]

부산경찰청 SNS 담당 권효진 경장,‘SNS 활용 우수 공무원’선발

정해성 | 입력 : 2013/07/17 [09:27]


[내외뉴스/정해성 기자] “여자의 가방을 들여다 보는 것은 그녀의 영혼을 들여다 보는 것이라고 합니다. 여친의 가방을 들어주는 척하며 화장실에 가져가 가방 안에 있던 지갑, 현금, 휴대폰을 절취한 남친을 검거했습니다.


이 남친, 지갑이 아니라 영혼을 훔치고 싶었던 걸까요  남부 경찰서 소식입니다.”

여느 유머사이트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스토리텔링으로 딱딱할 수 밖에 없는 공공기관의 SNS를 소통의 공간으로 탈바꿈한 부산 경찰 SNS의 사례.


부산경찰 페이스북 및 트위터 등 SNS에서는 매주 2~3건의 주요 사건을 재미있게 전달하면서 게재되는 글마다 수천명의 시민이 공감하고 있다.


페이지 전체‘좋아요’수도 4만6천여건에 이른다. 공공기관의 SNS 활용 성공사례로 손꼽히는 부산경찰 SNS는 특히 담당자의 역량이 중요하다는 점을 확인시켜 주는 모범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부산경찰청 홍보담당관실 소속 권효진 경장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SNS 우수 공무원’에 선정되었다. 시상식은 7.17(수) 오후 4시 문화체육관광부(서울 종로구 와룡동)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SNS 활용 우수공무원 선발’은 공직사회에 SNS 참여 의욕을 고취시키고, SNS를 통해 국민과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마련되었으며,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부산경찰은 SNS를 통해 일방적인 홍보가 아닌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밀착형 소통’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3년‘SNS 활용 우수 공무원’에는 43개 중앙 행정기관 공무원 중 부산지방경찰청 권효진, 기상청 박영주, 소방방재청 박근호, 보건복지부 김상호 국토교통부 김순영, 국가보훈처 권예인 등 6명이 영광을 안았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