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농협, 축산업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 결과 발표:내외신문
로고

농협, 축산업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 결과 발표

김미경 | 기사입력 2013/06/03 [22:47]

농협, 축산업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 결과 발표

김미경 | 입력 : 2013/06/03 [22:47]

?고기스넥·정육포인트·한돈다이어트 등 다양한 아이디어 제출

(내외뉴스=김미경기자) 농협중앙회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접수한 “축산업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 결과를 6월 3일 발표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우수상 3편과 장려상 5편이 선정되었다. 선정작 중 조준형씨(한성대)는 소비가 부진한 돼지고기 저지방부위를 ‘웰빙’을 넘어 ‘다이어트’ 개념으로 접근하여 정육점 등에 다이어트 전문코너를 마련하자는 제안을 하였다. 그 외에도 고기로 만든 스넥(김지영, 건국대)과 축산물 통합 포인트(신동주, 건국대) 등의 제안도 나왔다.

심사에 참여한 농협 관계자는 “축산업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를 표출한 참가자들의 열정이 대단했다”며 “선정작에 대해서는 사업화 검토에 착수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농협중앙회 남성우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은 축산에 대한 대국민적 관심과 긍정적인 인식 개선에도 많이 도움이 되었다”며 “향후에도 이러한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시상은 7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 우수상 (3명) : 조준형/한성대, 신동주/건국대, 김지영/건국대
- 장려상 (5명) : 명수진/단국대, 김희곤/부산대, 이경태/단국대, 염경선/농협대, 길태오/영남대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