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독일 WILO SE(윌로그룹) 부산공장 준공식 개최:내외신문
로고

독일 WILO SE(윌로그룹) 부산공장 준공식 개최

정해성 | 기사입력 2013/05/31 [07:26]

독일 WILO SE(윌로그룹) 부산공장 준공식 개최

정해성 | 입력 : 2013/05/31 [07:26]

◈ 6.4 10:00 강서구 미음산업단지에서 윌로펌프(주) 제2도약을 위한 부산공장 건립 준공식 개최

◈ 미음단지 내 최대규모 공장 완공, 독일 윌로그룹 400억 투자, 차세대제품 생산기지 확보

 

부산시는 6월 4일 오전 10시 강서구 미음산업단지 외국인투자지역에서 허남식 부산시장을 비롯해 윌로그룹(WILO SE) 요헨 오플렌더(Dr. Jochen Opl?nder) 대주주 겸 그룹 명예회장, 올리버 헤르메스(Oliver Hermes) 그룹회장(CEO)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독일 WILO SE(윌로그룹) 부산공장 준공식을 가진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012년 4월 착공한 윌로펌프 부산 신공장은 400억 원의 공사비를 투입하여 부산 강서구 미음산업단지 내 외국인투자지역 i40 Block에 대지 면적 51,670㎡, 건축 연면적 32,000㎡의 규모로 건설되었으며, 본사 사무동 건물을 포함하고 있다.


윌로펌프 부산 신공장은 2013년 1월부터 가동에 들어갔으며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대형 제품 및 에너지 절약형 차세대 펌프 생산을 위한 설비 공간과 시험시설 공간을 마련하고, 최신식 친환경 생산설비 및 첨단 재고 관리 시스템 등을 도입하여 고객들에게 우수한 제품을 더욱 신속하게 공급하고 있다.


또한 정부의 녹색 성장 정책에 부합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공장 건물로는 매우 드물게 친환경건축물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이를 위해 공장건물에는 지열, 태양열과 같은 재생 에너지 활용, 빗물 재사용, 친환경 건축 자재 사용 등이 적용되어 있다.


아울러 윌로펌프는 준공식 행사 중에 윌로그룹 사회공헌 재단인 Caspar Ludwig Opl?nder Foundation과 한국물포럼 간 기부 협약식을 갖는다. 이번 기부 협약식은 윌로의 Caspar Ludwig Opl?nder Foundation가 환경부와 한국물포럼, 국회환경포럼이 주최하고 한국물포럼이 주관하는 ‘아시아 태평양 대학생 물의회’ 행사의 공식 후원을 약속하게 되는 자리이다.


‘아시아 태평양 대학생 물회의’는 2015년 대구에서 열릴 세계물포럼 준비를 위한 공식 행사로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다양한 국가에서 온 대학생들이 한국의 선진 물 관리 기술과 시설을 체험하고 맞춤형 교육도 경험할 수 있는 글로벌 행사이다. 본 기부 협약식을 통해 윌로는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총 3년간 90,000유로, 한화로 약1억 3천만 원을 한국 물포럼에 기부하게 된다.


독일 도르트문트에 위치한 윌로그룹은 HVAC, 급수 및 오배수 펌프 및 펌프 시스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전 세계 60여 개의 지사 및 생산 공장에 7,000여 명의 직원들을 두고 있으며 2012년 기준 20억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하였다. 한국의 윌로펌프는 독일의 윌로그룹과 LG그룹이 합작, 설립한 윌로그룹의 한국 법인으로 독일 선진기술 및 노하우, LG그룹의 유통력 및 품질 그리고 전국적인 서비스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2000년 12월에 출범한 펌프 전문 기업이다.


이후 2004년부터 ‘윌로(Wilo)’라는 단일 브랜드로 새롭게 출범한 윌로펌프는 혁신적인 기술력 확보 및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빌딩 급수용뿐만 아니라 산업용 및 대형수처리 분야에서도 시장을 확대하며 괄목할만한 성장을 하고 있다. 지속적인 기업 성장에 따라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고 최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생산과 R&D 및 시험시설 그리고 물류시설 및 사무공간 등의 대폭적인 확장이 요구되어 왔다.


부산시 최한원 투자유치과장은 “미음 외국인투자지역에서 단일 공장으로 제일 규모가 큰 월로펌프가 최고의 입지와 시설, 기술력으로 부산에서 힘찬 재도약의 시발점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내외신문 정해성 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