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강창희 의장, 페루 이슬라 국회의장 일행 접견:내외신문
로고

강창희 의장, 페루 이슬라 국회의장 일행 접견

윤의일 | 기사입력 2013/05/23 [22:35]

강창희 의장, 페루 이슬라 국회의장 일행 접견

윤의일 | 입력 : 2013/05/23 [22:35]


(국회=윤의일기자) 강창희 국회의장은 5.23(목) 오후 국회 초청으로 방한 중인 빅또르 이슬라 로하스 페루 국회의장 일행을 접견하고 양국 간 전통적인 우호협력관계 증진 및 경제협력 강화 방안 등 공동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강 의장은 이날 접견에서 “지난 4월 페루 방문 이후 의회차원의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면서 “이번 양국 의장의 상호 방문을 계기로 의회 간의 교류뿐만 아니라 국민들 간의 교류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 의장은 이어 “우리나라 기업의 기술력이나 건설능력은 세계적인 수준”이라면서 “양국 간의 활발한 상호교류를 바탕으로 페루의 사회간접자본 인프라 건설에 한국 기업이 많이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이슬라 국회의장은 “한·페루 수교 50년을 바탕으로 양국이 함께 손을 잡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히고, “과거 어려운 시기를 교육을 바탕으로 이겨내고 선진 국가로 성장을 일궈낸 한국민들에게 존경심을 느낀다“면서, ”앞으로 외교나 무역 분야 뿐만 아니라 교육에 대한 노하우를 배우고 싶다“는 희망을 피력했다.

한편, 지난 4월 강 의장은 페루를 공식 방문하여 양국 우호관계 확립에 기여한 공로로 대십자 훈장을 수여받고, 오얀따 우말라 따소 대통령·빅토르 이슬라 국회의장을 각각 만나 양국 간의 경제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이날 접견 후 강 의장과 이슬라 국회의장은 국회 한옥 사랑재에서 만찬을 함께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