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포시 석정초 학부모 도예교실 열어.....:내외신문
로고

김포시 석정초 학부모 도예교실 열어.....

윤의일 | 기사입력 2013/05/23 [22:22]

김포시 석정초 학부모 도예교실 열어.....

윤의일 | 입력 : 2013/05/23 [22:22]


(김포=윤의일기자) 김포 석정초등학교(교장 박완규)는 지난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3일동안학부모 대상으로 본교 도예체험실에서 학부모 도예 체험을 가졌다.

매년 이 학교는 학부모 역량 강화와 평생교육 차원에서 도예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학부모 도예교실을 개최하고 있는데 그 동안 학부모들의 호응도와 만족도가 대단히 높아 올해도 도예강좌를 개설하였는데 많은 학부모들이 강좌 신청을 하고 도예체험에 참여했다.

첫째날은 도판기를 이용하여 흙판을 만들어 다양한 형태의 수반 만들기를 시작으로둘째날은 코일링 기법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크고 작은 커피잔 만들기를 하였으며, 셋째날은 나만의 그림을 디자인하여 초벌한 기물에 스케치한 후 도자용 물감을 이용하여 채색하여 작품을 완성하는 기쁨도누렸다.

학부모들은 저마다 멋진 작품을 만들기 위해 도공처럼 혼신의 힘을 다하고 초벌한 기물에 그림을 디자인할 때는 화가가 명화를 그리듯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김포시 석정초등학교 본교에서는 10월 돌우물 한마당 축제 때에 수업시간에 만든 학생들의 작품과 도예교실을 통해 만든 학부모 작품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