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與·野, 일부종편 5·18 북한개입설 방송 비판:내외신문
로고

與·野, 일부종편 5·18 북한개입설 방송 비판

이승재 | 기사입력 2013/05/21 [05:55]

與·野, 일부종편 5·18 북한개입설 방송 비판

이승재 | 입력 : 2013/05/21 [05:55]


여야가 20일 일부 종합편성채널에서 제기된 5·18광주민주화운동 북한개입 방송 논란에 일제히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새누리당 유수택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일부 종편에서 ‘북한의 특수부대 600명이 내려왔다. 그래서 뒤에서 조종을 하고 탄약고를 탈취했다’는 내용이 방송됐는데 광주시민 중에는 단 한분도 이를 믿는 분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그 소요 속에서도 강도나 절도가 1번도 없었고 또 간첩용의자 2명을 시민들이 붙잡아서 군부대에 이첩을 해줬다. 이첩을 해준 당사자가 시청직원 이무길이라는 공무원으로 제 고등학교 동창”이라고 소개했다.
또“앞으로 광주 5·18 민주화운동을 정치적으로 활용해서도 안 되고 극우세력들도 그 이야기로 광주시민의 자존심을 훼손시켜서는 안 된다”며“그 시민정신은 3·1정신이나 4·19정신이나 다를 바가 하나도 없다. 혹시나 생각을 잘못하신 분이 계신다면 바꿔주시면 대단히 고맙겠다”고 말했다.
민주당 지도부 역시 이날‘5·18 민주화운동 왜곡 대책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종편 방송에 적극 대처키로 의결했다. 위원장에는 강기정 의원, 부위원장에는 임내현 광주시당 위원장, 박범계 법률위원장이 임명됐다.
민주당 노웅래·최민희·홍영표·홍종학 의원도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TV조선과 채널A를 상대로“방송법과 방송심의규정을 위반했다”며 심의를 요청했다.
민주당은 국회 상임위원회 별 대응방안도 수립 중이다.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에서는 편파·왜곡 방송 문제를, 정무위원회에서는 국가보훈처의 역사인식 문제를,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는 역사교육 강화 필요성과 5·18민주화운동의 교과서수록 문제 등 따져 물을 계획이다.
통합진보당 홍성규 대변인도“유네스코에서도 국내외 검증절차를 거쳐 북한군 개입설이나 폭동설 등은 허위라고 결론짓고 지난 2011년 5월 만장일치로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 바 있다”며“이런 와중에 일부 언론의 역사왜곡시도는 그야말로 참담할 따름”이라고 꼬집었다.
진보정의당 노회찬 공동대표도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이명박정부 이래로 새누리당 정권이 보훈처를 내세워 임을 위한 행진곡을 제창에서 빼기로 한다거나 그 노래를 폄하한다거나 심지어 일부 종편에서 북한과 관련시켜서 5·18을 음해하는 것은 우리가 누리고 있는 민주주의 자체를 부정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5·18이 있었기 때문에 6월 항쟁도 있었다. 6월 항쟁이 있었기 때문에 직선제 개헌이 있었고 직선제 개헌이 있었기 때문에 박 대통령도 대통령에 당선됐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