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파주서, 노인 상대 저가 건강기능식품을 만병통치약으로 속여:내외신문
로고

파주서, 노인 상대 저가 건강기능식품을 만병통치약으로 속여

윤의일 | 기사입력 2013/05/20 [22:28]

파주서, 노인 상대 저가 건강기능식품을 만병통치약으로 속여

윤의일 | 입력 : 2013/05/20 [22:28]

(파주=윤의일기자)파주경찰서(서장 김성섭)는, 2012. 8월경부터 2013년 4월까지 경기 파주시 법원읍 대능리에서 시골 노인들을 모아 놓고 저가의 건강기능식품을 성인병치료에 특효가 있다고 속여, 노인 피해자 297명을 상대로 시가보다 10배 높은 가격으로 팔아 1억 8천만원 상당을 판매해 온 D업체 대표 이 某(32세, 남)씨 등 일당 8명을 건강기능식품등에관한법률위반 혐의로 검거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중 사장 이 某(32세, 남, 서울)씨와 이러한 사실을 알고도 노인들에게 물건을 판매해 온 종업원 최 某(32세, 남, 서울)씨 등 8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이 某씨 등은, 주로 노인들만 살고 있는 농촌지역에 영업장(홍보관)을 차려 놓고 생활용품을 싸게 파는 ‘쇼핑센타’라고 속이는 수법으로 노인들을 유인한 뒤, 춤과 노래 등으로 흥을 돋우거나 말솜씨가 좋은 젊은 강사로 하여금 안마를 해 주고, 또 다른 노인들을 데려오거나 1회 참석 때마다 휴지?과일?라면 등의 생활용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수법을 썼다.

경찰수사결과, 피의자들은 할머니들을 3개팀으로 나누어 팀장을 두고 모집·관리하면서 물품을 구매한 노인들이 돈이 없어 물품대금을 변제치 못할 경우 채무변제독촉압박 하는 등 상당수 노인들이 변제독촉에 시달렸던 것으로 확인됐다.

파주경찰서는, 他 지역에서도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노인들의 쌈지돈을 빼앗는 유사업체가 성업 중이라는 첩보를 입수하고, 유관기관과 공조를 통해, 타 지역까지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노인 상대로 건강식품업자 대부분이 저가 건강식품이나 불량식품을 고가에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들로부터 물품을 구매하지 않도록 철저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