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미래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해외 ICT전문가 초청연수’ 진행:내외신문
로고

미래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해외 ICT전문가 초청연수’ 진행

이승재 | 기사입력 2013/05/20 [06:03]

미래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해외 ICT전문가 초청연수’ 진행

이승재 | 입력 : 2013/05/20 [06:03]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 이하 ‘미래부’)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해외 ICT전문가 초청연수(이하 초청연수사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미래부는 5.19일부터 25일까지 나이지리아, 스리랑카, 우크라이나, 몽골 등 28개국 53명의 ICT분야 공무원, 공기업 등을 대상으로 브로드밴드, 정보보호 및 디지털방송정책을 주제로 초청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 초청연수 과정은 우리 ICT 정책 및 기술소개와 산업시설 시찰, 미래창조과학 국제컨퍼런스 참가 및 World IT Show 참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5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초청연수 사업은 현재까지 145개국 4,30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ICT 한류 전파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 초청대상자는 우리나라 ICT산업 해외진출을 위한 거점국가의 공무원, 공기업, 방송사 등의 핵심 정책수립 담당자들이며, 국내 ICT기업과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아시아태평양방송개발원(AIBD) 등 국제기구로부터 추천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국내 ICT 중소기업이 해외시장 네트워크 확보를 위해 추천한 개도국 인사들을 초청하여, 중소기업 수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연수생들이 한국에 머무는 동안,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과의 비즈니스 상담과 네트워킹의 기회를 마련한다.

금년 초청연수 사업은 제1차 ‘고위급 ICT정책’ 과정을 시작으로 총 15개 과정이 진행되며,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등 90여개국 330여명이 참여한다.

연수생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정보보호와 디지털방송전환 관련 심화과정을 마련하였으며, 미래 친한 ICT 전문 인력을 확보하고자 개도국 유학생 과정을 신설하였다.

연수과정 종료 후에는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웹진 발송 및 SNS 활동 등으로 연수생 사후관리에도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미래부 관계자는 “동 사업을 계기로 구축된 인적네트워킹을 통해 한국의 ICT산업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강화와 ICT 한류 전파를 위한 기반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