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북부 여성·학교폭력피해자 원스톱 지원센터 개소:내외신문
로고

인천북부 여성·학교폭력피해자 원스톱 지원센터 개소

이승재 | 기사입력 2013/05/10 [09:23]

인천북부 여성·학교폭력피해자 원스톱 지원센터 개소

이승재 | 입력 : 2013/05/10 [09:23]


16번째 여성·학교폭력피해자 원스톱 지원센터가 인천 북부 지역에서 9일 개소했다.?

여성가족부는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학교폭력 피해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인천 북부 여성·학교폭력피해자 원스톱 지원센터를 신규로 설치하고 9일 오전 인천성모병원 마리아홀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여가부와 시·도가 지원해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학교폭력 피해자에 대해 365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인 원스톱 지원센터는 2005년 서울 경찰병원에 최초로 설치됐으며 9일 개소하는 인천 북부센터를 포함해 전국 16개소가 병원 위탁으로?설치·운영되고 있다.

여성폭력 혹은 학교폭력 피해가 발생할 경우?피해자와 가족은 원스톱 지원센터에서 여성경찰관의 도움으로 피해자 진술조서를 작성하고 전문 상담원의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전문의 진료와 변호사의 무료법률자문 등도 받을 수 있다.

또 긴급한 경우 응급키트를 이용한 응급처치와 함께 방문 시 소요되는 교통비, 식비 등 부대비용도 일정 부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에 개소하는 인천 북부 원스톱 지원센터는 민·관 협력 우수사례의 하나로 여가부가 운영 지침에 의해 센터 운영 전반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구체적인 센터 운영은 위탁운영기관인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을 비롯, 인천시·인천지방경찰청 간 3자 협약에 의해 이뤄진다.

여가부는 이번 인천 북부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올해 안에 경기, 부산 등지에 원스톱 지원센터 3개소를 신규 설치할 계획이다.

또 원스톱 지원센터 2개소가 해바라기 여성·아동센터로 기능을 확대해 응급·수사 기능 외에 피해 아동에 대한 심리치료 지원 등 통합적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조윤선 여가부?장관은 개소식에서 “원스톱 지원센터는 병원 내에 설치되어 지방경찰청에서 여성 경찰관이 파견되고, 법무부에서 국선변호인 제도를 통해 법률지원을 하는 등 여러 부처와 민간이 협력해 수요자 중심으로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고 밝혔다.

또 “인천 북부 원스톱 지원센터가 올해 처음으로 개소되는 성폭력피해자 통합지원센터인 만큼, 성폭력, 가정폭력 등 4대악 척결을 위한 시작점으로서 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